요약 | 본 발명은 철도용 절연침목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레일의 절연면적을 확대할 수 있고, 소음 및 진동을 저감할 수 있는 철도용 절연침목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에 따른 철도용 절연침목에 의하면, 레일이 안착되도록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된 철도침목에 있어서, 상기 레일의 길이 방향 전, 후로 돌출된 레일지지단을 일체로 포함하는 철도침목으로, 상기 레일지지단의 상면으로 패드안착부가 상기 레일지지단과 동일한 방향으로 마련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철도용 절연침목에 있어서는, 절연면적을 넓힐 수 있는 침목을 제공하고, 이에 일체로 장착되는 절연패드를 장착하며, 상기 침목을 레일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시켜, 누전전류를 원천적으로 봉쇄하며, 소음 및 진동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효과가 발생된다. 레일, 침목, 누설전류, 절연패드, 레일지지단 |
---|---|
Int. CL | E01B 3/00 (2006.01) |
CPC | E01B 3/42(2013.01) E01B 3/42(2013.01) E01B 3/4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40046858 (2004.06.23)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5-0121784 (2005.12.2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심판사항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4.06.23) |
심사청구항수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