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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59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관절대차에 대한 주행을 모사할 수 있는 주행시험대와; 상기 관절대차에 연결되는 부수 차체 및 부수 반차체와; 상기 부수 차체의 후방 경계조건을 설정하기 위한 후방 경계조건 설정수단과; 상기 부수차체의 후방에 연결되어 차량의 주행방향 거동을 구속하기 위한 주행방향 구속수단과; 상기 부수 반차체의 전방을 구속하는 전방 구속 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관절대차를 주행시험대 상에서 시험이 가능하므로 관절대차를 주로 사용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주행안정성을 시험할 수 있어 동력객차 대차 등 단부대차만을 이용한 시험에서 관절대차에 대한 시험으로 확장하여 고속철도차량의 좀 더 정확한 주행안정성 시험 및 평가를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M 17/08 (2006.01) B61F 99/00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0572 (2010.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2387-0000 (2013.02.05)
공개번호/일자 10-2012-0069153 (2012.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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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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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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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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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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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0 수리 (Accepted) 1-1-2010-0838361-7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20288-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76854-0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17 수리 (Accepted) 1-1-2012-0845914-5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45911-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81449-0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관절대차에 대한 주행을 모사할 수 있는 주행시험대와;상기 관절대차에 연결되는 부수 차체 및 부수 반차체와; 상기 부수 차체의 후방 경계조건을 설정하기 위한 후방 경계조건 설정수단과;상기 부수차체의 후방에 연결되어 차량의 주행방향 거동을 구속하기 위한 주행방향 구속수단과;상기 부수 반차체의 전방을 구속하는 전방 구속수단;으로 구성되되,상기 부수 반차체는 웨이트 블록 적재함과, 상기 웨이트 블록 적재함에 적재되어 상기 부수 반차체의 중량을 조절하기 위한 웨이트 블록으로 이루어지고,상기 웨이트 블록 적재함의 전단에 상기 전방 구속수단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후방 경계조건 설정수단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높이 조절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부수 차체는 후방측에 위치하고 부수 반차체는 전방측에 위치하도록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후방 경계조건 설정수단은; 상기 높이 조절수단에 연결되어 상하방향으로 이동 및 고정 가능한 평면 고정판과, 상기 평면 고정판의 상부 표면에 내부 삽입 형식으로 일정간격을 유지하며 구비되는 다수의 볼캐스터와, 상기 볼캐스터의 상부에 안착되어 평면운동이 가능한 평면 이동판과, 상기 평면 이동판이 움직임이 발생하면 상기 평면 이동판이 원위치로 복귀시키는 복원 스프링과, 상기 평면 이동판과 부수차체를 연결하는 2차현가장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복원 스프링은 상기 평면 이동판의 좌우 측면과 평면 고정판 사이에 취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방향 구속수단은; 지면 또는 벽체에 설치되는 주행방향 구속용 제1지지대와, 상기 부수 차체의 후단에 차량 연결기로 연결되는 주행방향 구속 봉과, 상기 주행방향 구속용 제1지지대와 주행방향 구속 봉을 연결하는 구형조인트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시험대는 상측에 철도차량의 주행을 모사하기 위한 궤조륜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8 8
삭제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방 구속수단은; 지면 또는 벽체에 설치되는 주행방향 구속용 제2지지대와, 상기 부수반차체의 전단에 일체로 결합되는 회전암과, 상기 회전암과 제2지지대 사이에 연결되는 구형조인트 및 선형조인트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선형 조인트의 단부에는 상기 제2지지대로부터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이탈 방지용 지그가 더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부수 차체의 후방에는 후방대차가 구비되고, 상기 후방대차가 상기 후방 경계조건 설정수단에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시험대를 이용한 관절대차의 주행안정성 시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