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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0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에 설치되는 전방 및 후방 토션바와; 상기 전방 토션바의 좌측 및 우측에 상하 대칭으로 연결되어 전방 좌측 및 우측 액슬박스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조향링크와; 상기 후방 토션바의 좌측 및 우측에 상하 대칭으로 연결되어 후방 및 좌측 및 우측 액슬박스에 각각 연결되는 제3 및 제4조향링크와; 상기 전방 토션바의 우측 및 후방 토션바의 좌측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연결링크와; 상기 제1 및 제2연결링크의 단부가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볼스터브라켓;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 자기조향방식의 미흡한 조향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차륜과 궤도간 횡압을 저감하고 공격각을 저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Int. CL B61F 3/16 (2006.01) B61F 5/44 (2006.01) B61F 5/46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0551 (2010.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1834-0000 (2013.02.04)
공개번호/일자 10-2012-0069138 (2012.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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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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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부곡복지관길 *
4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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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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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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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0 수리 (Accepted) 1-1-2010-0838242-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8.01 수리 (Accepted) 9-1-2012-0060997-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9276-6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99247-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01 수리 (Accepted) 1-1-2012-0899248-5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74162-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에 설치되는 전방 및 후방 토션바와; 상기 전방 토션바의 좌측 및 우측에 상하 대칭으로 연결되어 전방 좌측 및 우측 액슬박스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조향링크와; 상기 후방 토션바의 좌측 및 우측에 상하 대칭으로 연결되어 후방 및 좌측 및 우측 액슬박스에 각각 연결되는 제3 및 제4조향링크와; 상기 전방 토션바의 우측 및 후방 토션바의 좌측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연결링크와; 상기 제1 및 제2연결링크의 단부가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볼스터브라켓;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토션바와 후방 토션바는 전방 윤축과 후방 윤축의 사이에 평행하게 위치하며 상기 대차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조향링크는 일단부는 상기 전방 토션바의 좌측에 형성된 제1지지바에 힌지 연결되고 타단부는 전방 좌측 액슬박스의 일측에 힌지 결합되며;상기 제2조향링크는 일단부는 상기 전방 토션바의 우측에 형성된 제2지지바에 힌지 연결되고 타단부는 전방 우측 액슬박스의 일측에 힌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3조향링크는 일단부는 상기 후방 토션바의 좌측에 형성된 제3지지바에 힌지 연결되고 타단부는 후방 좌측 액슬박스의 일측에 힌지결합되며;상기 제4조향링크는 일단부는 상기 후방 토션바의 우측에 형성된 제4지지바에 힌지 연결되고 타단부는 후방 우측 액슬박스의 일측에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토션바는 후방 토션바와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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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볼스터브라켓은 볼스터의 우측 전방에 하향되게 돌출구비되어 상기 제1연결링크가 힌지결합되고,상기 제2볼스터브라켓은 볼스터의 좌측 후방에 하향되게 돌출구비되어 상기 제2연결링크가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와 대차간 상대변위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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