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0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기절연특성 및 미끄럼 특성이 우수한 테프론 재료에 유리섬유를 충진하여 내마모성을 개선한 절연재를 적용하였고 단면형상을 원형으로 하여 팬터그래프에 의한 마모와 오염을 최소화하였으며, 원형방향으로 돌려서 재사용이 가능하게 하여 수명을 극대한 절연재 및 절연재를 연결하는 구조를 가진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한 본 발명의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는, 유리섬유가 충진된 테프론제 절연재와; 상기 절연재를 다수개가 조립될 수 있도록 한 좌, 우 측면연결금구와 중앙연결금구로 구성되고, 양 측면에 팬터그래프의 안정된 유도를 위한 스키드와 수평조정장치 부착 행거가 부착된 연결금구와; 상기 연결금구 타측에 다수개의 절연재를 조립하는 단금구와; 상기 단금구 일측으로 전차선로의 전차선과 연결할 수 있는 전차선연결금구; 로 구성된 구조이다.
Int. CL B60M 1/18 (2006.01) B60M 1/12 (2006.01)
CPC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15849 (2010.11.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평일, 서울메트로
등록번호/일자 10-1155557-0000 (2012.06.05)
공개번호/일자 10-2012-0054461 (2012.05.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1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평일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서울메트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조호령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이상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5 이기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6 김윤식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7 심재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8 강현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9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운암로 **
10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11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평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19 수리 (Accepted) 1-1-2010-0758981-1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62837-55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1.09 수리 (Accepted) 1-1-2012-0020246-9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1.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20247-3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95256-6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31 수리 (Accepted) 4-1-2013-5079271-1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31 수리 (Accepted) 4-1-2013-5079272-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5.16 수리 (Accepted) 4-1-2016-5060040-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리섬유 분말을 15% 이상 충진한 테프론(PTFE)제 절연재튜브 내부에 봉 형상의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FRP)제 코아가 삽입되는 절연재와; 상기 절연재를 다수개가 조립될 수 있도록 한 좌, 우 측면연결금구와 중앙연결금구로 구성되고, 양 측면에 팬터그래프의 안정된 유도를 위한 스키드와 수평조정장치 부착 행거가 부착된 연결금구와;상기 연결금구 타측에 다수개의 절연재를 조립하는 단금구와; 상기 단금구 일측으로 전차선로의 전차선과 연결할 수 있는 전차선연결금구; 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테프론제 절연재튜브의 양단부에 밀봉용 O-링을 적용하여 고정금구로 압착하는 공정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절연재를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절연재의 일단이 일정두께가 마모되면 원형방향으로 1/n씩 회전시켜 n번 사용가능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절연재를 한쌍으로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금구는,중앙에 중앙연결금구를 중심으로 양측 방향에서 진입하는 한 쌍의 절연재의 고정금구가 각각 대칭으로 길이방향으로 길게 삽입되어 중앙연결금구의 일측으로 측면연결금구가 각각 부착되어 절연재를 고정하며, 좌, 우의 측면연결금구와 중앙연결금구, 스키드에 의해 절연재를 포함하여 볼트, 평와셔, 스프링와셔, 너트로 조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금구는,중앙부의 스페이서와 전차선연결금구와 연결 조립되도록 고안된 좌, 우측의 연결바와, 상기 연결바 측면으로 팬터그래프가 절연재를 부드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한 스키드를 부착하고, 좌, 우측의 연결바에는 수평조정용 행거 세트가 조립되는 구조로 구성되어 볼트, 평와셔, 스프링와셔, 너트로 조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차선연결금구는,좌, 우측의 전차선클램프가 전차선의 고정홈 부분을 클램핑하고 상부클램프도 보조적으로 전차선을 클램프 볼트로 눌러주어 전차의 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금구와 단금구의 양 측면 부착된 스키드에 전압차에 의한 아크를 소호해 주는 아킹혼을 단금구 측에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절연재를 일정길이로 축소하여 단금구와 전차선연결금구 만을 채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마모성이 개선된 절연재를 채용한 절연구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도시철도 표준화 2단계 연구개발사업 도시철도 시설물 표준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