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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0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의 중앙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회전판과, 상기 회전판의 좌우측에 회전가능하게 하부가 연결되는 두 개의 수직 링크와, 상기 수직링크의 상부에 일단부가 회전가능하게 연결되는 두 개의 수평 링크와, 상기 수평 링크의 타단부가 회전가능하게 고정되는 액추에이터의 고정부를 지지하고 2차스프링에 지지되는 볼스터 또는 차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횡방향 진동을 저감하기 위한 능동현가장치와 차량의 롤운동을 억제하기 위한 안티롤바가 통합된 철도차량용 능동 이차현가장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안티 롤바와 능동현가장치를 통합하여 2차 현가장치의 모듈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존대차의 수정을 최소화하면서도 본 발명의 능동현가장치를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1F 5/42 (2006.01) B61F 5/20 (2006.01) B61F 5/04 (2006.01)
CPC B61F 5/245(2013.01) B61F 5/245(2013.01) B61F 5/245(2013.01) B61F 5/245(2013.01) B61F 5/245(2013.01) B61F 5/245(2013.01) B61F 5/245(2013.01) B61F 5/2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06756 (2011.01.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42035-0000 (2013.03.05)
공개번호/일자 10-2012-0085437 (2012.08.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3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1.24)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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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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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유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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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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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24 수리 (Accepted) 1-1-2011-0054882-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3 수리 (Accepted) 9-1-2012-0068769-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88528-7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03 수리 (Accepted) 1-1-2012-1000662-3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00654-7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47989-6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의 중앙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회전판과, 상기 회전판의 좌우측에 회전가능하게 하부가 연결되는 두 개의 수직 링크와, 상기 수직링크의 상부에 일단부가 회전가능하게 연결되는 두 개의 수평 링크와, 상기 수평 링크의 타단부가 회전가능하게 고정되는 액추에이터의 고정부를 지지하고 2차스프링에 지지되는 볼스터 또는 차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의 좌우 양단에는 2차스프링이 설치되어 볼스터 또는 차체를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의 중앙에는 상기 회전판이 원활하게 회전가능하도록 회전베어링이 취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의 좌우 양측에는 상기 대차프레임의 상측에 구비되는 차체 또는 볼스터의 과도한 횡변위를 억제하기 위한 범퍼스톱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차체 또는 볼스터의 하부 좌우에는 범퍼스톱판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판은 중앙부에 홀이 형성되어 고무부쉬가 내삽되어 상기 차체 또는 볼스터에 취부된 센터피봇이 관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판의 하부에는 상기 대차프레임 내에 삽입된 회전베어링에 삽입되는 축부가 하향 돌출되며 일측에는 상기 수직링크가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조인트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링크의 하부 끝단에는 제1회전조인트가 구비되어 상기 회전판의 조인트부와 연결되며, 상기 수직링크의 상부에는 제2회전조인트가 구비되어 상기 수평링크의 일단부가 회전가능하게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평링크의 타단에는 고정조인트가 일체로 구비되어 액추에이터의 이동부의 양단에 고정되며,상기 액추에이터의 이동부는 상기 차체 또는 볼스터에 일체로 고정되는 액추에이터 고정부의 좌우 양측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액추에이터 고정부의 좌우 양측에는 좌우 볼부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액추에이터의 이동부는 중앙에 액추에이터의 고정부 내부와 반응하여 추력을 낼 수 있는 추력부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안티롤바 통합 능동현가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