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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에 따라 차량의 운행 속도, 레일의 종류, 레일의 조건, 도시철도차량에 가해지는 승객 하중, 마모, 캔트(cant) 등의 차량한계를 결정하는 요인을 분석하는 단계와, 도시철도차량 1량에 대해 7개의 강체로 모델링을 하며, 휠셋과 대차프레임 사이에는 1차 현수장치로 연결되고, 대차와 구조체는 2차 현수장치로 연결되는 동역학 강체 모델링을 하는 단계와, 레일 모델링을 하는 단계와, 다풀(DAFUL)의 접촉 요소를 정의한 뒤에 접촉 상수와 감쇠 계수를 이용하여 침투량을 허용하는 컴플라이언스 방법을 사용하여 접촉력을 계산하며, 마찰은 쿨롱 마찰을 정의하도록 하고, 비선형적인 형상을 그대로 살려서 휠-레일 접촉 모델링을 하는 단계와, 차량의 동적거동을 해석하는 단계와, 최대동적 차량한계를 갖는 해석 시나리오를 선정하는 단계와, 상기 해석결과를 활용하여 각각의 인자들에 대한 영향도 분석 및 상호관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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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캔트(Cant)는 다음과 같은 식으로 정의가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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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슬래그의 치수는 다음 계산식에 의한 값 이하로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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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슬래그의 최대치는 25mm를 초과해서는 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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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의 해석 모델은 클로소이드 곡선(clothoid curve)식을 이용해 완화곡선과 곡률 반경을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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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휠과 레일 사이의 접촉은, 제품 개발단계에서 쓰는 설계 프로그램과 해석 프로그램을 합친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솔루션인 다풀(DAFUL)에서 제공하는 접촉 요소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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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이 끝난 후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며, 상기 최적화 과정은, 1차 현수장치와 2차 현수장치 및 물성치 등의 성능지수를 차량한계로 설계변수를 선정하는 단계와, 민감도 해석을 통하여 주요 설계변수를 도출하는 단계와, 실험계획법으로서 Plackett-Burman과 N-수준완전실시법을 통하여 최적값을 도출하는 단계와, 최적화 결과를 검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동적차량한계 모델링 해석 및 영향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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