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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6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철도 서비스 신뢰도의 요구 조건의 미달성 시 발생되는 벌금 부과 리스크를 계산할 수 있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철도 정시성 요구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산정 시스템을 활용한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에 있어서, 미리 설정된 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을 기초로 하여 단위 기간별 벌금부과 확률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단위 기간별 벌금 부과 확률을 기초로 하여 신뢰도 목표값을 연산하는 단계 및 상기 신뢰도 목표값을 기초로 하여 서브 시스템에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6F 19/00 (2013.01) G06Q 50/30A0 (2013.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5258 (2010.12.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0029-0000 (2012.11.05)
공개번호/일자 10-2012-0076647 (2012.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0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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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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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운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이관섭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부곡초등*길 *
3 박준서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김재훈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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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석기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층 ***호 (역삼동, 강남N타워)(특허법인상디조율)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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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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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9 수리 (Accepted) 1-1-2010-0810273-1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8242-31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2.29 수리 (Accepted) 1-1-2012-0170949-07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3.28 수리 (Accepted) 1-1-2012-0248989-7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4.30 수리 (Accepted) 1-1-2012-0346367-6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38581-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31 수리 (Accepted) 1-1-2012-0438713-4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26913-2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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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정시성 요구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산정 시스템을 활용한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에 있어서,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t)을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설정된 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_t)을 기초로 하여 단위 기간별 벌금부과 확률(Pm)을 연산하는 단계와, 상기 연산된 단위 기간별 벌금부과 확률(Pm)을 이용해 상기 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_t)에 대한 총 운영기간 동안의 벌금 부과 회수의 기대값(N)을 계산하고, 상기 연산된 단위 기간별 벌금 부과 확률(Pm)을 이용해 상기 설정된 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_t)에 대한 평균 벌금 부과 간격(BT)을 계산하여 정시 도착 확률값(Ps)을 설정하는 단계(S1);상기 설정된 정식 도착 확률값(Ps)을 기초로 하여 상기 철도 시스템의 평균 서비스 고장 간격(MTBSD)를 연산하고, 전체 정시 미도착 사건에 대해 기술적 원인에 의한 정시 미도착 비율(β)을 과거 운행 경험에 의해 결정하며, 상기 정시 미도착 비율(β)로 상기 평균 서비스 고장 간격(MTBSD)을 나눠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을 연산하여 상기 철도시스템의 서비스 신뢰도 목표값(TT)을 연산하는 단계(S2); 및상기 연산된 서비스 신뢰도 목표값(TT)을 상기 철도시스템을 구성하는 서브 시스템(i)의 상기 철도 정시성 요구조건으로 할당하는 단계(S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위 기간별 벌금 부과 확률(Pm)은PR은 정시성 요구 조건값이고, Ns는 벌금 부과 단위 기간당 서비스 공급 회수이며, Pa는 다른 원인에 의한 지연 비율로서 총 지연 중 이미 발생된 지연의 결과에 의한 지연 비율이고, [x] 안의 수는 x를 넘지 않는 가장 큰 정수인 경우,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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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대값(N)은 총 운영기간(OT)*Pm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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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벌금 부과 간격(BT)은 1/Pm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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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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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고장 간격(MTBSD)은 ST/ln(Ps)에 의해 연산되고,상기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은 MTBSFsys=MTBSD/β로 연산됨으로써 시스템 원인 평균 서비스 고장 간격(MTBSFsys)이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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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S3단계는 기술적 원인에 의한 정시 미도착 사건에 대하여 각 서브 시스템(i)별 고장원인에 의한 정시 미도착 비율[θ(i)]을 결정하고, 이와 같은 시스템별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i)]은 MTBSFsys/ θ(i)에 의해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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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서브 시스템(i)은 차량, 신호, 통신, 전력 공급 및 궤도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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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i)]을 거리로 나눔으로써 평균 서비스 고장 거리(MDBSF)를 얻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