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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정시성 요구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산정 시스템을 활용한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에 있어서,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t)을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설정된 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_t)을 기초로 하여 단위 기간별 벌금부과 확률(Pm)을 연산하는 단계와, 상기 연산된 단위 기간별 벌금부과 확률(Pm)을 이용해 상기 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_t)에 대한 총 운영기간 동안의 벌금 부과 회수의 기대값(N)을 계산하고, 상기 연산된 단위 기간별 벌금 부과 확률(Pm)을 이용해 상기 설정된 정시 도착 확률 목표값(Ps_t)에 대한 평균 벌금 부과 간격(BT)을 계산하여 정시 도착 확률값(Ps)을 설정하는 단계(S1);상기 설정된 정식 도착 확률값(Ps)을 기초로 하여 상기 철도 시스템의 평균 서비스 고장 간격(MTBSD)를 연산하고, 전체 정시 미도착 사건에 대해 기술적 원인에 의한 정시 미도착 비율(β)을 과거 운행 경험에 의해 결정하며, 상기 정시 미도착 비율(β)로 상기 평균 서비스 고장 간격(MTBSD)을 나눠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을 연산하여 상기 철도시스템의 서비스 신뢰도 목표값(TT)을 연산하는 단계(S2); 및상기 연산된 서비스 신뢰도 목표값(TT)을 상기 철도시스템을 구성하는 서브 시스템(i)의 상기 철도 정시성 요구조건으로 할당하는 단계(S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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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위 기간별 벌금 부과 확률(Pm)은PR은 정시성 요구 조건값이고, Ns는 벌금 부과 단위 기간당 서비스 공급 회수이며, Pa는 다른 원인에 의한 지연 비율로서 총 지연 중 이미 발생된 지연의 결과에 의한 지연 비율이고, [x] 안의 수는 x를 넘지 않는 가장 큰 정수인 경우,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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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대값(N)은 총 운영기간(OT)*Pm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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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벌금 부과 간격(BT)은 1/Pm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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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고장 간격(MTBSD)은 ST/ln(Ps)에 의해 연산되고,상기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은 MTBSFsys=MTBSD/β로 연산됨으로써 시스템 원인 평균 서비스 고장 간격(MTBSFsys)이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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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S3단계는 기술적 원인에 의한 정시 미도착 사건에 대하여 각 서브 시스템(i)별 고장원인에 의한 정시 미도착 비율[θ(i)]을 결정하고, 이와 같은 시스템별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i)]은 MTBSFsys/ θ(i)에 의해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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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서브 시스템(i)은 차량, 신호, 통신, 전력 공급 및 궤도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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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서비스 고장 시간[MTBSF(i)]을 거리로 나눔으로써 평균 서비스 고장 거리(MDBSF)를 얻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시스템 서비스 신뢰도 목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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