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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축상에서 발생한 온도 및 진동을 측정하는 광섬유 FBG 센서로 이루어지는 측정수단과, 상기 측정수단에서 측정된 광섬유 FBG 센서의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로 환산하여 지상의 열차 축상 관리 서버로 전송하는 신호처리수단으로 구성되되,상기 신호처리수단은; 다수의 측정수단들과 연결된 광섬유 케이블들을 통해 입력되는 광섬유 FBG 센서의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채널별로 다중 분기하는 광채널 다중화기와, 상기 광채널 다중화기에서 입력되는 광섬유 FBG 센서의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로 환산하는 FBG 로거와, 상기 FBG 로거에서 환산되는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를 상기 열차 축상 관리 서버로 전송하는 제1통신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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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처리수단에서 실시간으로 취득한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 정보는 3G, 와이브로, CDMA 망 중에 어느 하나의 방식으로 상기 열차 축상 관리 서버로 전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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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열차 축상 관리 서버는 열차의 차상에 구비되는 신호처리수단으로부터 실시간으로 전송받은 열차 축상의 온도와 진동이 설정기준치 이상이면 관제실 컴퓨터로 경보신호를 통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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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축상에는 축상캡이 체결되며, 상기 축상캡의 내부에는 상기 측정수단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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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측정수단은 광섬유 FBG 센서인 FBG 변형율계와 FBG 온도계로 이루어지며 하나의 광섬유 케이블에 연결되어 상기 신호처리수단으로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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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광섬유 케이블이 상기 축상캡의 끝단에 노출된 광섬유 케이블에 보호튜브가 끼워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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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통신부에서 송신된 열차 축상의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 정보는 원격지에 위치한 열차 축상 관리 서버의 제2통신부를 통해 실시간 전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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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G 변형율계와 FBG 온도계로 열차 축상의 광섬유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광섬유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광섬유 케이블을 통해 수신받은 신호처리수단은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로 환산하여 지상(地上)의 열차 축상 관리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열차 축상 관리 서버는 상기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 정보가 설정기준치 이상이면 관제실 컴퓨터로 경보신호를 통보하는 단계;로 구성되되,상기 신호처리수단은; 다수의 측정수단들과 연결된 광섬유 케이블들을 통해 입력되는 광섬유 FBG 센서의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채널별로 다중 분기하는 광채널 다중화기와, 상기 광채널 다중화기에서 입력되는 광섬유 FBG 센서의 브래그 격자의 파장 변화량을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로 환산하는 FBG 로거와, 상기 FBG 로거에서 환산되는 진동에 의한 동적 변형율과 온도를 상기 열차 축상 관리 서버로 전송하는 제1통신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에프비지 센서를 이용한 연속식 열차 차축 감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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