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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62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급전 구간에서는 차상 집전장치를 통해 공급되는 전력을 레귤레이터를 거쳐 인버터에서 변환하여 모터를 제어하고 비급전 구간에서는 배터리의 전력을 인버터에서 변환하여 모터를 제어하는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의 출력전력을 감시하는 배터리 모니터링부와, 상기 레귤레이터의 출력전력을 감시하는 레귤레이터 모니터링부와, 상기 배터리 모니터링부 및 레귤레이터 모니터링부의 출력전력을 감시하여 상기 레귤레이터 및 배터리의 출력전력을 제어하는 전력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기 차량이 비급전 구간에서 급전 구간으로 진입할 때, 배터리의 전력은 점차 감소시키고, 차량의 급전장치를 통한 전력공급을 점차 증가시켜 차량에 일정한 전력을 공급하여 차량 시스템의 운전을 안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L 9/18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4806 (2011.11.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70758-0000 (2013.05.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6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2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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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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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용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곽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호용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5 황현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6 한순우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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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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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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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28 수리 (Accepted) 1-1-2011-0939362-4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57488-53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07 수리 (Accepted) 1-1-2013-0114451-1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14450-6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1065-6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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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전 구간에서는 차상 집전장치를 통해 공급되는 전력을 레귤레이터를 거쳐 인버터에서 변환하여 모터를 제어하고 비급전 구간에서는 배터리의 전력을 인버터에서 변환하여 모터를 제어하되, 상기 레귤레이터는 일측은 인버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타측은 DC/DC 컨버터를 통하여 배터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배터리는 DC/DC 컨버터를 통하여 인버터 및 레귤레이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출력전력을 감시하는 배터리 모니터링부와, 상기 레귤레이터의 출력전력을 감시하는 레귤레이터 모니터링부와, 상기 배터리 모니터링부 및 레귤레이터 모니터링부의 출력전력을 감시하여 상기 레귤레이터 및 배터리의 출력전력을 제어하는 전력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전력제어부는 레귤레이터의 출력전력이 감지되면 차량이 비급전 구간에서 급전 구간으로 진입하는 전이 구간으로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 출력전력과 레귤레이터 출력전력을 제어하여 배터리 출력전력은 낮추고 레귤레이터 출력전력은 배터리 출력전력의 낮아지는 정도에 대응되도록 높여 인버터로 유입되는 차량 요구 전력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며,상기 차상 집전장치는 온라인 집전 장치를 장착한 전기 차량이며, 상기 차상 집전장치는 급전 구간의 노면에 설치된 지상 급전장치로부터 전력을 공급받고,상기 차량 요구 전력은 배터리 공급전력과 레귤레이터 출력 전력을 합산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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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제어부는 비급전 구간에서 상기 배터리의 충전모드 또는 출력모드를 제어하는 DC/DC 컨버터를 제어하여 상기 배터리를 출력모드로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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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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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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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제어부는 상기 레귤레이터 출력전력이 차량 요구 전력에 도달하면 상기 전력제어부는 배터리의 전력 출력을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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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제어부는 상기 배터리의 전력 출력을 차단한 후, 배터리의 충전상태가 설정기준치 이하이면 상기 배터리를 충전모드로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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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제어부는 상기 배터리의 충전모드 또는 출력모드를 제어하는 DC/DC 컨버터를 제어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모드로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급전 및 비급전 구간 전이 제어 시스템
8 8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