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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열차가 주행시에 틸팅 대차 프레임과 틸팅 볼스터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력을 제거함으로써, 틸팅 대차의 유지보수 수명주기를 증가시키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틸팅 대차 프레임과 틸팅 볼스터로 이루어지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에 있어서, 상기 틸팅 볼스터의 측면에 완충기가 구비되고, 상기 틸팅 대차 프레임의 내측면에는 상기 완충기에 대응되는 위치에 완충면이 형성되되되, 상기 완충면은 전자석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24 (2006.01) B61F 5/04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5581 (2011.11.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26857-0000 (2013.11.01)
공개번호/일자 10-2013-0059549 (2013.06.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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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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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번길 **, *
2 한성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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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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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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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29 수리 (Accepted) 1-1-2011-0945541-1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1.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114966-2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12.09 수리 (Accepted) 1-1-2011-0978893-2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3424-1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82142-1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1-1-2013-0660061-1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60012-9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57766-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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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틸팅 대차 프레임과 틸팅 볼스터로 이루어지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에 있어서,상기 틸팅 볼스터의 양측면에 완충기가 구비되고,상기 틸팅 대차 프레임의 내측면에는 상기 완충기에 대응되는 위치에 완충면이 형성되되,상기 완충면은 전자석으로 이루어지고,상기 완충기의 단부에는 타깃 플레이트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깃 플레이트는 영구자석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완충면에는 간격 제어부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간격 제어부는 타깃 플레이트와 완충면 사이의 이격을 감지하는 간격센서와,상기 간격센서에서 측정한 수치에 의해 완충면을 형성하는 전자석의 자력의 세기를 조절하는 전자석 힘 제어기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간격 제어부에는 전자석 힘 제어기에서 발생되는 신호를 증폭시키는 신호증폭기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 틸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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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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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틸팅열차 기술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