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4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가 안착될 수 있는 수용공간이 마련되는 하부몰드와, 상기 하부몰드의 상측에 구비되어 수용공간의 상측을 마감하는 상부몰드와, 상기 하부몰드의 내부벽면을 따라 하나 이상 분할 구비되어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의 측면에 밀착되는 푸쉬바와, 상기 하부몰드의 측면을 관통하여 상기 푸쉬바를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의 측면 방향으로 가압하는 가압볼트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대차프레임을 오토클레이브 또는 상온에서 성형할 경우 상하 및 하부몰드 사이에 설치되는 푸쉬바들을 측면에서 가압볼트의 체결력 및 체결길이를 조절하여 대차프레임의 비틀림을 방지하고 치수 공차를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1F 1/08 (2006.01) B29C 70/06 (2006.01)
CPC B61F 5/50(2013.01) B61F 5/50(2013.01) B61F 5/50(2013.01) B61F 5/50(2013.01) B61F 5/50(2013.01) B61F 5/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79852 (2011.08.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84329-0000 (2012.09.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9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8.1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윤혁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8.10 수리 (Accepted) 1-1-2011-0619793-9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2.03 수리 (Accepted) 1-1-2012-0091324-06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24 수리 (Accepted) 9-1-2012-0015589-7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20097-8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01 수리 (Accepted) 1-1-2012-0617387-5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17361-7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38795-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가 안착될 수 있는 수용공간이 마련되는 하부몰드와, 상기 하부몰드의 상측에 구비되어 수용공간의 상측을 마감하는 상부몰드와, 상기 하부몰드의 내부벽면을 따라 하나 이상 분할 구비되어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의 측면에 밀착되는 푸쉬바와, 상기 하부몰드의 측면을 관통하여 상기 푸쉬바를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의 측면 방향으로 가압하는 가압볼트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푸쉬바의 상단에는 지지돌부가 형성되고, 상기 상부몰드의 하부에는 상기 푸쉬바의 상단에 형성되는 지지돌부가 안착되는 제1걸침홈이 형성되고, 상기 하부몰드의 수용공간에는 상기 푸쉬바의 하단부가 안착되는 제2걸침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부몰드의 측면에는 외부에서 상기 수용공간으로 관통하는 체결공이 형성되고, 그 체결공에는 가압볼트가 체결되어 하부몰드의 측면을 관통하여 상기 푸쉬바를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의 측면 방향으로 가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는 강화섬유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종축지지대용 채움재와 횡축지지대용 채움재를 접착제를 이용하여 일체로 결합하거나 체결부재를 통해 결합하여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종축지지대용 채움재는 복합소재 리브 사이에 포상물질을 메워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복합소재 리브는 강화섬유가 기지재료에 함침된 프리프레그(prepreg)를 적층하여 경화시키거나, 강화섬유 프리폼(preform)에 수지를 주입하여 경화시킨 후 원하는 크기와 형상으로 절단하여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7 7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횡축지지대용 채움재는 강화섬유에 기지재료에 함침된 프리프레그(prepreg)를 적층하여 제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8 8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횡축지지대용 채움재는 금속재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9 9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횡축지지대용 채움재는 그 단면이 원형 또는 다각형의 실린더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10 10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강화섬유는 탄소, 유리, 아라미드 또는 이들의 혼합 섬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트 체결력을 이용한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치수공차 최소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