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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철도의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4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시 철도의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동차의 회생 제동에 의해 가선으로 되돌려지는 회생 전력을 공급받아 충전하고, 이를 방전하여 다시 전동차에 공급할 수 있는 전력 변환기를 사용하지 않는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변전소로부터의 전력을 전동차에 공급하는 동시에 전동차의 감속시 회생 제동에 의해 발생하는 전기가 되돌려지는 가선; 상기 가선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력의 입출력이 가능한 적어도 한쌍의 차단부; 상기 한쌍의 차단부의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충전 및 방전이 가능한 전력 저장부; 및 상기 가선의 전압이 제1전압을 초과하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온시켜 상기 가선으로부터 전달된 전력에 의해 상기 전력 저장부가 충전되도록 하고, 상기 가선의 전압이 제2전압 미만이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온시켜 상기 전력 저장부로부터 상기 가선으로 상기 전력 저장부가 방전되도록 하며, 상기 가선의 전압이 제1전압과 제2전압의 사이이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오프하여 상기 전력 저장부의 충전 및 방전이 정지되도록 하는 제어부로 이루어진 도시 철도의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를 개시한다.
Int. CL B60L 7/10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19400 (2011.03.0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2218-0000 (2013.02.05)
공개번호/일자 10-2012-0100480 (2012.09.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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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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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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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만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2 서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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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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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04 수리 (Accepted) 1-1-2011-0157782-8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03346-2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1 수리 (Accepted) 1-1-2012-0733617-5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33619-4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40322-1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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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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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전소로부터의 전력을 전동차에 공급하는 동시에 전동차의 감속시 회생 제동에 의해 발생하는 전기가 되돌려지는 가선;상기 가선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력의 입출력이 가능한 적어도 한쌍의 차단부;상기 한쌍의 차단부의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충전 및 방전이 가능한 전력 저장부; 및상기 가선의 전압이 제1전압을 초과하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온시켜 상기 가선으로부터 전달된 전력에 의해 상기 전력 저장부가 충전되도록 하고,상기 가선의 전압이 제2전압 미만이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온시켜 상기 전력 저장부로부터 상기 가선으로 상기 전력 저장부가 방전되도록 하며,상기 가선의 전압이 제1전압과 제2전압의 사이이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오프하여 상기 전력 저장부의 충전 및 방전이 정지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력 저장부의 전압이 제3전압에 도달하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오프하여 충전이 정지되도록 하고,상기 전력 저장부의 전압이 상기 제3전압보다 작은 제4전압에 도달되면, 상기 한쌍의 차단부를 턴오프하여 방전이 정지되도록 하며,상기 제3전압은 상기 제1전압보다 높은 전압이고,상기 제4전압은 상기 제2전압보다 낮은 전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의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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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한쌍의 차단부는 상기 전력 저장부의 양측단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의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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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저장부에는 상기 전력 저장부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모니터링부가 연결되고,상기 모니터링부는상기 전력 저장부에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전력 저장부의 전압을 감지하는 전압 센서;상기 전력 저장부에 직렬로 연결되어 상기 전력 저장부의 전류를 감지하는 전류 센서; 및상기 전력 저장부에 부착되어 상기 전력 저장부의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의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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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저장부는 배선 방전부를 포함하고,상기 배선 방전부는상기 전력 저장부에 병렬로 연결된 방전용 저항; 및상기 방전용 저항에 직결로 연결된 방전용 스위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의 회생 에너지 저장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