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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의 식재에 의한 녹화 가능형 도심 주행용 매립형 슬래브 궤도

  • 기술번호 : KST20151756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심을 주행하는 철도의 슬래브 궤도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철도차량의 바퀴가 직접 접하게 되는 레일이 구비되어 있는 한 쌍의 궤도부가 서로 간격을 두고, 콘크리트 슬래브의 상면에 돌출된 형태로 설치되어 있고, 상기 각각의 궤도부는 'ㄴ'자로 절곡된 형태를 이루고 있는 가이드부재 한 쌍이 상기 수직부가 서로 마주보고 수평부가 서로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간격을 두고 배치되어 콘크리트 슬래브에 고정 설치되고, 상기 한 쌍의 가이드부재 사이에 레일이 배치된 상태에서 가이드부재와 레일 사이의 공간에 충진재가 채워져 있는 구성을 가진다, 본 발명에 따른 철도 슬래브 궤도는 한 쌍의 궤도부가 돌출되어있어 궤도부 사이에 식생을 위한 공간이 확보가능하고, 차량 바닥과 슬래브 사이의 높이가 확보되므로 다양한 식생이 가능하며, 또한 식물 식재에 의해 도심 미관을 개선하는 효과가 발휘된다.
Int. CL A01G 1/00 (2006.01) E01B 2/00 (2006.01) E01B 37/00 (2006.01)
CPC E01B 1/002(2013.01) E01B 1/002(2013.01) E01B 1/002(2013.01) E01B 1/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89565 (2011.09.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엠앤이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26138 (2013.03.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0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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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이알에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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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정우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곽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박정근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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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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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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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05 수리 (Accepted) 1-1-2011-0691482-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4 수리 (Accepted) 4-1-2012-5118577-9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42269-48
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25820-9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2.23 수리 (Accepted) 4-1-2016-0011972-0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3 수리 (Accepted) 4-1-2018-0061005-6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563-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심을 주행하는 철도차량의 슬래브 궤도로서,철도차량의 바퀴가 직접 접하게 되는 한 쌍의 레일(41)이 구비되어 있는 한 쌍의 궤도부(100)가 횡방향으로 서로 간격을 두고, 콘크리트 슬래브(10)의 상면에 돌출된 형태로 설치되어 있고; 상기 각각의 궤도부(100)는, 판 부재로 이루어고 수직하게 세워지는 수직부와 판 부재로 이루어지되 수평하게 배치되는 수평부가 서로 직각으로 만나서 'ㄴ'자로 절곡된 형태를 이루고 있는 가이드부재(20)의 한 쌍이 상기 수직부가 서로 마주보고 수평부가 서로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간격을 두고 배치되어 콘크리트 슬래브(10)에 고정 설치되고, 상기 한 쌍의 가이드부재(20) 사이에 레일(41)이 배치된 상태에서 가이드부재(20)와 레일(41) 사이의 공간에 충진재(43)가 채워져 있는 구성을 가지며; 상기 한 쌍의 궤도부(100) 사이의 횡방향 간격에는 식물식재가 가능하도록 식생블록, 식생매트 또는 식물식재용 토사가 배치되는 식생구간(200)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래브 궤도
2 2
제1항에 있어서, 콘크리트 슬래브(10) 내에는 U자형 철근으로 이루어진 앵커부재(31)가 매립되어 있고, 앵커부재(31)의 양단은 콘크리트 슬래브(10)의 상면으로 돌출되어, 가이드부재(20)의 수평부를 관통한 후, 수평부의 상면에서 앵커부재(31)의 돌출된 양단에 볼트가 체결됨으로써, 가이드부재(20)가 각각 앵커부재(31)에 의해 콘크리트 슬래브(10)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래브 궤도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가이드부재(20)와 레일(41) 사이의 공간에 채워지는 충진재(43)는, 채워질 때에는 액체 상태를 유지하다가 시간이 경과되면 경화되어 탄성체가 되는 수지고정형 충진재이며; 상기 가이드부재(20)내에 배치된 레일(41)의 하부에는 레일패드(44)가 배치되어, 상기 레일패드(44)에 의해 상기 레일(41)이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래브 궤도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재(20)와 레일(41)의 사이 공간에는 종방향으로 길게 연장되고 배수관의 용도 또는 전기배관의 용도를 가지는 다용도관(42)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래브 궤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주)이알에스 미래도시철도기술개발사업 무가선 저상트램 에너지인프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