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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7565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에 관한 것으로; 주행 시험대에 설치되는 시험용 대차에 센터피봇과 이차현가장치에 의해 지지되는 시험용 차체로 이루어지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에 있어서, 상기 이차현가장치는 수직방향 코일 스프링과 LM가이드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축소형 철도차량 차체의 특성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공기스프링의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지 않고, 구하기 쉬운 코일스프링으로 공기스프링의 특성을 구현가능한 장점이 있다.
Int. CL G01M 17/08 (2006.01) G01M 17/10 (2006.01) B61F 3/04 (2006.01)
CPC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7654 (2011.06.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16738-0000 (2012.12.21)
공개번호/일자 10-2012-0138296 (2012.12.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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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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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유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유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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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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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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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14 수리 (Accepted) 1-1-2011-0449625-4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8.01 수리 (Accepted) 9-1-2012-0061793-0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96400-7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24322-0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10 수리 (Accepted) 1-1-2012-0824325-3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77102-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행 시험대에 설치되는 시험용 대차에 센터피봇과 이차현가장치에 의해 지지되는 시험용 차체로 이루어지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에 있어서,상기 이차현가장치는 수직방향 코일 스프링과 LM가이드로 이루어지고,상기 주행시험대의 전단에는 시험용 차체의 주행방향 거동을 구속하기 위한 주행방향 구속수단이 구비되며,상기 주행방향 구속수단은 상기 주행시험대의 벽체에 설치되는 주행방향 구속용 지그와, 상기 시험용 차체의 전단에 연결되는 주행방향 구속 봉과, 상기 주행방향 구속용 지그와 주행방향 구속 봉을 연결하는 볼조인트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험용 대차는 하부에 일차현가장치에 의해 지지되는 윤축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윤축의 양단에는 액슬박스가 구비되고 상기 액슬박스의 상단에는 상기 일차현가장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험용 대차는 중앙 상측에 센터 피봇이 구비되고 외측에 이차현가장치가 구비되어 시험용 차체가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험용 차체는 반차체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센터피봇에는 충격흡수용 고무링이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7 7
삭제
8 8
삭제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용 대차의 상부에 수직 상방으로 설치되는 LM가이드의 상단에는 고정블럭이 구비되고, LM가이드의 외측에 상기 수직방향 코일 스프링이 설치되며, 상기 고정블럭의 상측으로 플런저 타입의 볼 롤러가 돌출 구비되어 시험용 차체의 하부가 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시험용 차체의 하부에는 상기 고정블럭의 측면과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지지부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고정블럭과 지지부 사이에는 수평방향 코일 스프링이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진동 시험용 축소형 철도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