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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로 경간 내 전차선 탄성도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6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차선로 경간 내 전차선 탄성도 측정장치 및 그 측정장치를 이용한 전차선 탄성도 측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전기차의 팬터그래프와의 집전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탄성을 균일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전차선로 경간 내 전차선 탄성도 측정장치 및 그 측정장치를 이용한 전차선 탄성도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선로 위를 이동할 수 있도록 차륜 및 상부에 작업대가 구비되는 모터카 및 상기 작업대의 상부에 구비되며, 전차선에 접하도록 구성되어 상기 모터카가 선로를 진행하면서 상기 전차선을 밀어올린 상태에서 소정구간을 이동하였을 때 소정구간에서 들어 올린 힘과, 상기 힘을 통하여 전차선을 들어 올린 변위를 측정하여 탄성도를 측정하는 측정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의 전차선로 경간 내 전차선 탄성도 측정장치 및 그 측정장치를 이용한 전차선 탄성도 측정방법에 의하면, 전차선의 탄성 불균일성 정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전차선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전차선을 관리할 수 있다.
Int. CL G01M 5/00 (2006.01) B60M 1/28 (2006.01)
CPC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6059 (2011.09.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65476-0000 (2013.05.13)
공개번호/일자 10-2013-0032466 (2013.04.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2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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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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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정흥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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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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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23 수리 (Accepted) 1-1-2011-0741376-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0.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1.15 수리 (Accepted) 9-1-2012-0085009-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02604-9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15 수리 (Accepted) 1-1-2013-0040256-4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40277-0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0838-8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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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50) 위를 이동할 수 있도록 차륜(42) 및 상부에 작업대(41)가 구비되는 모터카(40) 및상기 작업대(41)의 상부에 구비되며, 전차선(11)에 접하도록 구성되어 상기 모터카(40)가 선로를 진행하면서 상기 전차선(11)을 밀어올린 상태에서 소정구간을 이동하였을 때 소정구간에서 들어 올린 힘과, 상기 힘을 통하여 전차선(11)을 들어 올린 변위를 측정하여 탄성도를 측정하는 측정부(20)를 포함하고,상기 측정부(20)는,상기 전차선(11)에 밀착되며, 전달부(27)가 결합되는 축(23)에 삽입되어 회전되는 활차(21);상기 축(23)에 삽입되어 지지하며 상기 활차(21)의 가장자리 영역에 구비되는 지지부재(24);상기 지지부재(24)의 하부에 구비되어 상기 활차(21)가 전차선(11)을 밀어올린 힘을 측정하는 로드셀(26);상기 활차(21)에 의해 상기 전차선(11)을 들어 올렸을 때의 변위가 상기 전달부(27)를 통하여 전달되는 변위계(25) 및상기 로드셀(26)과 변위계(25)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수집장치(27)를 포함하며,상기 활차(21)는,그 하부에 활차(21)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조절레버(22)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로 경간 내 전차선 탄성도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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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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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400km/h급 고속철도 인프라 시범적용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