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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6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편심 모노레일 카에 설치되어, 선로의 곡률 및 차량의 속도를 별도로 계측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적절한 틸팅 각도로 차체를 조절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편심 모노레일 카에 설치되는 틸팅 장치에 있어서, 대차의 상부에 설치되는 틸팅 실린더와, 상기 틸팅 실린더를 제어하는 틸팅 제어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24 (2006.01) B61F 5/38 (2006.01) B61B 13/04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9434 (2011.11.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06282-0000 (2013.09.03)
공개번호/일자 10-2013-0053789 (2013.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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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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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안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류상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조봉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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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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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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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6 수리 (Accepted) 1-1-2011-0904785-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3 수리 (Accepted) 9-1-2013-0022157-6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5096-7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86418-8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31 수리 (Accepted) 1-1-2013-0486433-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3266-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편심 모노레일 카는 차체와 대차로 이루어지되,상기 대차의 상부에 설치되는 틸팅 실린더와,상기 틸팅 실린더를 제어하는 틸팅 제어부로 이루어지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에 있어서,상기 대차는 하부 양측에 형성되는 고정암과 브라켓과,상기 고정암과 브라켓 사이에 설치되는 주행륜과,상기 고정암의 단부에 힌지결합되는 회동암과,상기 회동암에 설치되는 상부휠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브라켓에는 하부휠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틸팅 실린더는 일측 단부는 상기 회동암의 상단부와 연결되고,타측 단부는 대차의 상부에 형성되는 실린더 지지부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틸팅 제어부는 유압유가 수용되는 저장탱크와,상기 저장탱크의 상부에 구비되되, 상기 틸팅 실린더와 연결되는 방향 전환 밸브와,상기 저장탱크의 내부에 구비되되, 상기 방향 전환 밸브와 연결되는 파일럿 밸브와,상기 파일럿 밸브를 제어하는 중력추와,상기 저장탱크, 파일럿 밸브, 방향 전환 밸브와 연결되는 유압펌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파일럿 밸브의 양측 단부에는 각각 상기 방향 전환 밸브의 양측 단부와 연결되는 제1,2제어관로가 형성되고,중심부에는 상기 유압펌프와 연결되는 제2공급관로가 형성되며,내측에 구비되는 제1로드의 양측 단부에는 상기 제1,2제어관로를 개폐하는 제1,2막음부재가 형성되고,상기 제1로드의 중심부에는 상기 제2공급관로를 개폐하는 제3막음부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중력추의 상단은 저장탱크의 상부에 힌지결합되고,상기 제1로드의 단부는 상기 중력추에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7 7
제4항에 있어서,상기 방향 전환 밸브의 중심부에는 상기 유압펌프와 연결되는 제1공급관로가 형성되고,상기 제1공급관로의 양측에는 상기 틸팅 실린더의 양측 단부와 연결되는 제1,2유압관로가 형성되며,내측에 구비되는 제2로드의 중심부에는 상기 제1공급관로 및 제1,2유압관로를 개폐하는 제6막음부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방향 전환 밸브는 저장탱크와 서로 연통되는 제1,2연통구가 형성되되,상기 제2로드의 양단부에는 상기 제1,2연통구를 개폐하는 제4,5막음부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9 9
제3항에 있어서,상기 틸팅 실린더의 내부에 구비된 제4로드의 중심부에는 상기 회동암을 이동시키는 제3피스톤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대차의 상부 양측에 설치되는 제1,2에어 스프링의 내부 압력을 제어하는 에어 실린더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에어 실린더는 서로 격리되는 제1실린더 및 제2실린더와,상기 제1,2실린더를 관통하는 제3로드와,상기 제3로드의 양측에 형성되는 제1,2피스톤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실린더의 양측에는 상기 제1,2에어 스프링과 연결되는 제1,2에어관로가 형성되고,상기 제2실린더의 양측에는 상기 제1,2유압관로와 연결되는 제3,4유압관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에어 실린더에는 에어 컴프레셔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모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14 14
제4항에 있어서,상기 유압펌프에는 상기 방향 전환 밸브 및 파일럿 밸브로 유압유를 공급하기 위한 공급관로가 형성되고,상기 공급관로에는 축압기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노레일 카의 자동 틸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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