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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및 그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6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철도 차량용 차축의 내측에 형성되는 중공을 높은 강도를 필요로 하지 않는 부분에서는 중공의 직경을 길게 하고, 높은 강도가 요구되는 부분은 중공의 직경을 작게 하여 차축의 중량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철도차량에 구비되는 차축 및 상기 차축의 내측에 직경의 길이가 변화하도록 형성되는 중공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의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및 그 제조방법에 의하면, 기존의 철도차량용 자축에 형성되는 중공부와는 달리 차축 내부의 중공부를 변화시킬 수 있으므로 철도차량의 효과적인 경량화가 가능하고, 차축의 파손 시 쉽게 해체 및 결합이 가능하므로 작업의 효율성이 높아지는 큰 효가가 있는 것이다.
Int. CL B60B 35/08 (2006.01) B61F 13/00 (2006.01) B21K 1/10 (2006.01) B60B 17/00 (2006.01)
CPC B60B 35/08(2013.01) B60B 35/08(2013.01) B60B 35/08(2013.01) B60B 3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20651 (2011.03.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02465 (2012.09.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0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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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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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순우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메타폴리스로 *
2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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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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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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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08 수리 (Accepted) 1-1-2011-0168508-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04 수리 (Accepted) 9-1-2012-0075746-3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07945-99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2.11 수리 (Accepted) 1-1-2012-1026938-3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02 수리 (Accepted) 1-1-2013-0000443-5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00449-27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2669-0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에 구비되는 차축 및상기 차축의 내측에 직경의 길이가 변화하도록 형성되는 중공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축은,둘 이상으로 분리되어 서로 결합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차축은, 철도 차량의 운전 시 상기 차축의 결합부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한 비금속 재질의 링 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4 4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차축은,상기 각각의 차축이 결합되는 결합부 모서리에 모따기부가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5 5
제3 항에 있어서,상기 링 부재는, 그 재질이 내마모성 경화 고무, 실리콘, 합성수지재 중 어느 하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6 6
제2 항 내지 제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차축은,상기 결합부의 외주면에 상기 차축의 강성을 보강하기 위한 원통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7 7
철도 차량용 차축부재를 준비하여 둘 이상으로 분리하는 단계;상기 둘 이상으로 분리된 차축부재의 중심에 중공을 형성하는 중공형성 단계;상기 중공형성 단계 후 각각의 중공부재를 결합하기 위하여 각각의 끝단을 절삭하여 가공하는 가공단계;상기 가공단계 후 각각의 차축부재를 서로 결합하는 결합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제조방법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결합단계 이후 각각의 차축부재의 강성을 보강하기 위하여 결합부분의 외주면에 원통부재를 결합하는 원통부재 결합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제조방법
9 9
제7 항에 있어서,상기 결합단계는,철도 차량의 운전 시 상기 차축의 결합부분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하여 결합부분에 비금속 재질의 링 부재를 더 결합하는 링 부재 결합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제조방법
10 10
제8 항에 있어서,상기 링 부재는, 그 재질이 내마모성 경화 고무, 실리콘, 합성수지재 중 어느 하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부 직경이 변화하는 중공이 형성되는 철도 차량용 차축 제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