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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절약형 열차군 관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67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에너지 절약형 열차군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전동열차의 스케줄정보를 관리하며 그 스케줄정보에 따라 전동열차의 운행을 감시 및 제어하는 중앙관제센터의 운영서버와, 상기 운영서버로부터 스케줄정보를 수신받는 전동열차의 운행을 감시 및 제어하는 차상제어장치로 구성되괴, 상기 운영서버는 동일급전구간 내에서 제동운전하는 전동열차와 역행운전중인 전동열차가 정합되도록 상기 전동열차들의 스케줄 정보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절약형 열차군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동열차가 제동운전을 하여 회생전력이 생산되면 이를 동일급전구간 내에서 역행운전 중인 다른 전동열차의 동력자원으로 활용하여 전력 소비의 최소화와 피크 전력의 완화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B61L 23/14 (2006.01) B60L 9/00 (2006.01) B60L 7/10 (2006.01) B61L 27/04 (2006.01)
CPC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68084 (2011.07.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21842-0000 (2013.01.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7.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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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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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민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2 홍순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한문섭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4 이철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5 김광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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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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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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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7.08 수리 (Accepted) 1-1-2011-0526192-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2012-0049916-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2229-5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9 수리 (Accepted) 1-1-2012-0698340-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98337-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09089-9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열차의 운행시각표와, 역행운행시에 소요되는 역행전력, 제동단계에서 발생되는 회생전력 데이터를 포함하는 전동열차의 스케줄정보를 관리하고, 전동열차의 운행시각표를 생성하는 중앙관제센터의 운영서버와,상기 운영서버로부터 스케줄정보를 수신받아 전동열차의 운행을 감시 및 제어하는 차상제어장치로 구성되되, 상기 운영서버에서는 열차 운행에 의해 실제로 계측되는 역행전력, 회생전력, 구간별 운행시간을 차상제어장치로부터 수신하여 전동열차의 운행시각표를 생성하고,상기 운영서버는 동일급전구간 내에서 제동운전하는 전동열차와 역행운전중인 전동열차가 정합되도록 상기 전동열차들의 스케줄 정보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절약형 열차군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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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운전중인 전동열차의 회생전력은 동일급전구간 내에서 역행운전중인 전동열차가 재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절약형 열차군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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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줄 정보의 제어는 정합을 통한 전력 소비의 최소화와 피크 전력의 완화를 위해 각각의 전동열차가 시발역에서 출발할 경우 각각의 전동열차의 출발시각을 조정하여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절약형 열차군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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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출발시각의 조정은 현재 운행되고 있는 전동열차의 출발시각을 기준으로 조상출발, 현재 운행시간 유지, 조하출발 중에서 최소 전력소모와 최대 급전을 완화시키는 각 전동열차의 출발시각을 선택하여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절약형 열차군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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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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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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