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6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 지하정거장의 정거장 내의 급행열차와 완행열차가 통과하는 선로부를 격벽으로 급행열차 주행공간과 완행열차 주행공간을 구분하고, 상기 정거장 상부 슬라브에는 급행열차 주행공간과 완행열차 주행공간과 각각 연통되는 제1 및 제2 기류유출입공간이 형성되고, 상기 제2 기류유출입공간의 전단에는 제1포트 및 제1댐퍼가 구비되고 후단에는 제2포트 및 제2댐퍼가 구비되고, 상기 제2 기류유출입공간에는 완행열차 주행공간의 배기를 위한 제3포트가 구비되며, 상기 제1 기류유출입공간에는 급행열차 주행공간의 배기를 위한 제4포트가 구비되어, 상기 급행열차의 주행시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센서로부터 감지신호를 입력 받은 제어반은 완행열차가 대기하지 않은 완행열차 주행공간 상부의 제1 및 제2포트는 닫고 제1 및 제2댐퍼는 개방하고 제3포트는 개방하며, 상기 급행열차 주행공간 상부의 제4포트를 개방하며, 완행열차가 대기하는 완행열차 주행공간 상부의 제1 및 제2포트는 개방하고 제1 및 제2댐퍼는 닫아주고 급배기팬을 구동시켜 완행열차가 대기하는 완행열차 주행공간으로 급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급행열차가 통과하는 급행열차 주행공간과 완행열차가 정차하거나 통과하는 완행열차 주행공간을 구비하여 능동적으로 급배기를 조절하여 대기하는 승객의 이명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Int. CL B61B 1/00 (2006.01) E01F 1/00 (2006.01) A62C 3/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138704 (2011.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비엔텍아이엔씨
등록번호/일자 10-1328749-0000 (2013.11.01)
공개번호/일자 10-2013-0071293 (2013.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비엔텍아이엔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호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비엔텍아이엔씨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0 수리 (Accepted) 1-1-2011-1015884-7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31 수리 (Accepted) 4-1-2013-0001963-0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74539-0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9 수리 (Accepted) 1-1-2013-0615395-1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15390-8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57789-2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08 수리 (Accepted) 4-1-2017-5020240-8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 지하정거장의 정거장 내의 급행열차와 완행열차가 통과하는 선로부를 격벽으로 급행열차 주행공간과 완행열차 주행공간으로 구분하고, 상기 정거장 상부 슬라브에는 급행열차 주행공간과 완행열차 주행공간과 각각 연통되는 제1 및 제2 기류유출입공간이 형성되되,상기 제2 기류유출입공간의 전단에는 제1포트 및 제1댐퍼가 구비되고 후단에는 제2포트 및 제2댐퍼가 구비되고, 상기 제2 기류유출입공간에는 완행열차 주행공간의 배기를 위한 제3포트가 구비되며, 상기 제1 기류유출입공간에는 급행열차 주행공간의 배기를 위한 제4포트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급행열차의 주행시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센서로부터 감지신호를 입력 받은 제어반은 완행열차가 대기하지 않은 완행열차 주행공간 상부의 제1 및 제2포트는 닫고 제1 및 제2댐퍼는 개방하고 제3포트는 개방하며, 상기 급행열차 주행공간 상부의 제4포트를 개방하며, 완행열차가 대기하는 완행열차 주행공간 상부의 제1 및 제2포트는 개방하고 제1 및 제2댐퍼는 닫아주고 급배기팬을 구동시켜 완행열차가 대기하는 완행열차 주행공간으로 급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기류유출입공간은 급행열차와 완행열차가 운행되는 지하정거장 상부에만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급배기팬은 상기 지하정거장과 인접한 환기소 내에 설치된 환기용 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6 6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센서는 지하정거장과 연결되는 본선부에서 3km 이상 이격된 지점부터 등 간격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센서는 인접한 구간에 지하정거장이 있으면 지하정거장에 진입 및 진출하는 본선부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8 8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지하정거장 내에는 화재감지를 위한 화재감지기가 구비되어, 상기 제어반은 상기 화재감지기에서 감지신호가 입력되면 급행열차 주행공간과 완행열차 주행공간에서 배연을 위해 상기 제3 또는 제4포트를 개방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화재감지기는 열감지센서, 가스감지센서, 열화상 카메라 중에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지하정거장의 승강장 선로부 상부 슬라브를 활용한 능동형 여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9421983 US 미국 FAMILY
2 US20140326159 US 미국 FAMILY
3 WO201309482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4326159 US 미국 DOCDBFAMILY
2 US9421983 US 미국 DOCDBFAMILY
3 WO201309482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건교부 표준화사업 지하철도 고속화에 따른 지하역사 공기압문제 등에 대한 대책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