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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70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가선에서 차량으로 과전류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HSCB와, 배터리의 충전 또는 방전을 제어하는 DC/DC 컨버터를 제어하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에 있어서, 차량이 무가선 구간을 주행하면 상기 배터리의 전원이 차량을 구동하는 모터를 제어하는 인버터의 입력단으로 투입되도록 상기 HSCB를 오픈(Open) 상태로 제어하고 DC/DC 컨버터를 방전상태로 제어하는 제1단계; 상기 차량이 무가선 구간에서 가선 구간으로의 전이구간에 진입하면, 타행에 의해 차량이 운행되도록 상기 HSCB를 도통시키고 상기 DC/DC 컨버터의 동작을 차단하도록 제어하는 제2단계; 상기 차량이 가선 구간에 완전히 진입하면, 가선을 통해 공급되는 가선전원이 상기 인버터에 인가되도록 상기 HSCB는 도통된 상태를 유지시키고 DC/DC 컨버터의 동작을 차단하도록 제어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무가선 트램 차량이 가선 구간에서 무가선 구간으로의 전이시 또는 무가선 구간에서 가선 구간으로의 전이시에 차량 내의 HSCB와 DC/DC 컨버터의 협조 제어를 통하여 시스템 내에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하며 과전류 유입으로 인한 전력소자의 소손을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0L 9/0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5409 (2011.12.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89891-0000 (2013.07.19)
공개번호/일자 10-2013-0068346 (2013.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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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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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용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곽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호용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5 황현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6 한순우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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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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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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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1-1-2011-0998135-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51955-4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25 수리 (Accepted) 1-1-2013-0257244-2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57234-7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774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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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가선과 접하는 차상 집전장치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HSCB와, 일측은 상기 HSCB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타측은 배터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DC/DC 컨버터와, HSCB, DC/DC 컨버터, 모터와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인버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의 구성 중, 가선에서 차량으로 과전류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HSCB와, 배터리의 충전 또는 방전을 제어하는 DC/DC 컨버터를 제어하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에 있어서,차량이 무가선 구간을 주행하면 상기 배터리의 전원이 차량을 구동하는 모터를 제어하는 인버터의 입력단으로 투입되도록 상기 HSCB를 오픈(Open) 상태로 제어하고 DC/DC 컨버터를 방전상태로 제어하는 제1단계;상기 차량이 가선 구간에 진입하기 직전의 구간인 무가선 구간에서 가선 구간으로의 전이구간에 진입하면, 타행에 의해 차량이 운행되도록 상기 HSCB를 도통시키고, 배터리에서 인버터로 전원을 공급하는 DC/DC 컨버터의 동작을 차단하도록 제어하는 제2단계;상기 차량이 가선 구간에 완전히 진입하면, 가선을 통해 공급되는 가선전원이 상기 인버터에 인가되도록 상기 HSCB는 도통된 상태를 유지시키고, 배터리에서 인버터로 전원을 공급하는 DC/DC 컨버터의 동작을 차단하도록 제어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차량이 무가선 구간에서 가선 구간으로의 전이구간은 차량이 가선 구간에 진입하기 직전의 구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
3 3
가선과 접하는 차상 집전장치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HSCB와, 일측은 상기 HSCB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타측은 배터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DC/DC 컨버터와, HSCB, DC/DC 컨버터, 모터와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인버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의 구성 중, 가선에서 차량으로 과전류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HSCB와, 배터리의 충전 또는 방전을 제어하는 DC/DC 컨버터를 제어하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가선 구간을 주행하면, 가선을 통해 공급되는 가선 전원이 상기 인버터에 인가되도록 상기 HSCB는 도통된 상태를 유지시키고, 배터리에서 인버터로 전원을 공급하는 DC/DC 컨버터의 동작을 차단하도록 제어하는 제1단계;상기 차량이 가선 구간에서 무가선 구간으로의 전이구간에 진입하면, 타행에 의해 차량이 운행되도록 상기 HSCB를 오픈(Open) 상태로 제어하고 배터리에서 인버터로 전원을 공급하는 DC/DC 컨버터의 동작을 차단하도록 제어하는 제2단계;상기 차량이 무가선 구간에 완전히 진입하면, 배터리의 전원이 인버터의 입력단으로 투입되도록 상기 HSCB는 오픈(Open) 상태를 유지시키고 상기 DC/DC 컨버터는 방전상태로 동작하도록 제어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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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차량이 가선 구간에서 무가선 구간으로의 전이구간은 차량이 가선 구간을 지난 후 무가선 구간에 진입한 초기 구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가선 트램의 가선 및 무가선 구간 전이시 시스템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무가선저상트램시스템기술연구 무가선저상트램시스템개발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