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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용 트랙형 곡선당김금구

  • 기술번호 : KST20151757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곡선당김금구의 무게는 증가시키지 않으면서도 곡선당김금구의 횡장력에 저항하는 강도의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속 주행을 위한 고속철도의 시설에 적합한 새로운 형태의 곡선당김금구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전차선에 의한 횡장력에 저항하도록 내측 부위가 양측 끝단 부위에 비해 상향 절곡된 곡선 형태의 곡선형 로드; 상기 곡선형 로드의 일측 끝단에 구비되면서 전주에 설치된 가동 브라켓에 연결되는 아이로드부; 그리고, 상기 곡선형 로드의 타측 끝단에 구비되면서 전차선이 클램핑되는 클램프와의 결합을 위한 그립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곡선형 로드의 단면은 좌우 폭에 비해 상하 폭이 더욱 크게 형성됨과 더불어 각 모서리 부위는 라운드지게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용 트랙형 곡선당김금구이 제공된다.
Int. CL B60M 1/234 (2006.01)
CPC B60M 1/225(2013.01) B60M 1/225(2013.01) B60M 1/225(2013.01) B60M 1/225(2013.01) B60M 1/2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47042 (2012.05.0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17807-0000 (2013.10.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0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0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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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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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4 박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5 박철민 대한민국 경기 광명시 성채로 **, ***동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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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 *층 (역삼동, 정호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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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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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03 수리 (Accepted) 1-1-2012-0355119-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2.07 수리 (Accepted) 9-1-2013-0009608-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24948-7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55217-4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0 수리 (Accepted) 1-1-2013-0755426-8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7539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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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에 의한 횡장력에 저항하도록 내측 부위가 양측 끝단 부위에 비해 상향 절곡된 곡선 형태의 곡선형 로드,상기 곡선형 로드의 일측 끝단에 구비되면서 전주에 설치된 가동 브라켓에 연결되는 아이로드부, 그리고상기 곡선형 로드의 타측 끝단에 구비되면서 전차선이 클램핑되는 클램프와의 결합을 위한 그립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곡선형 로드의 단면은 좌우 폭에 비해 상하 폭이 더욱 크게 형성되고 각 모서리 부위는 라운드지게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용 트랙형 곡선당김금구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곡선형 로드는, 상하 폭이 좌우 폭에 비해 크고, 상단 및 하단은 서로 대칭된 반원형으로 이루어지며, 동시에 좌우 양측은 서로 평행한 평면으로 이루어진 트랙(track)형으로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용 트랙형 곡선당김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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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곡선형 로드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이루어진 중공(中空)의 튜브체로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용 트랙형 곡선당김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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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아이로드부 및 그립부의 일측 끝단은 각각 상기 곡선형 로드와 동일한 형상의 단면을 갖도록 형성되면서 상기 곡선형 로드의 양측 끝단 내에 각각 요입된 상태로 압착 고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용 트랙형 곡선당김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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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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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400Km/h급 고속철도 인프라 시범적용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