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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및 그 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7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직결 궤도와 밸러스트 궤도 사이의 궤도 접속부에서 궤도 침하 발생시, 하우징의 상하 기계적 물림작용 및 에어백의 팽창력에 의하여 밸러스트 침하 시 자동으로 보정할 수 있고, 침목의 좌우에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가 각각 배치되어 각각 독립적으로 거동하여 침하를 보정함으로써 침목의 좌우에서 발생하는 부등침하에 용이하게 대응할 수 있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및 그 시공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01B 3/00 (2006.01) E01B 29/04 (2006.01)
CPC E01B 29/04(2013.01) E01B 29/04(2013.01) E01B 2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1107 (2012.06.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74526-0000 (2014.03.05)
공개번호/일자 10-2013-0137465 (2013.12.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0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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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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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혁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2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최찬용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장희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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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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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07 수리 (Accepted) 1-1-2012-0454503-3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7.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2013-0069584-8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49013-9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205443-8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1-1-2013-1205440-4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50210-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 주행시 직결궤도(Direct Fastened Track) 및 밸러스트 궤도(Ballast Track)의 경계부에서 발생하는 뜬 침목(Loose Sleeper)을 보정하기 위한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에 있어서,중공의 박스형 형상으로서, 밸러스트 상에 배치된 침목 본체를 사이에 두고 레일 측과 연결되며, 좌우 외부 측면에 다수의 내통 홈이 형성된 내통(Inner Box);중공의 박스형 형상으로서, 하부면이 밸러스트에 접하도록 배치되고, 상기 내통의 외주면에 체결되며, 상기 내통 홈에 대응하여 좌우 내부 측면에 다수의 외통 홈이 형성된 외통(Outer Box); 및상기 내통 및 외통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내통과 외통을 상하 방향으로 각각 밀어내는 힘을 인가하는 에어백(Air-Bag)을 포함하되,상기 밸러스트의 침하가 발생하여 상기 내통과 외통의 사이에 간극이 발생되면, 상기 외통이 상기 에어백의 반발력에 의해 밀려남으로써 뜬 침목의 발생을 억제하며,상기 내통은, 상기 침목의 외주면에 접하도록 형성된 내통 하우징; 상기 내통 하우징의 좌우 측면에 형성된 내통 홈; 및 상기 내통 하우징의 상면에 형성되어 상기 내통 하우징을 상기 침목에 체결하는 내통 체결장치를 포함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외통을 상기 내통에 일시적으로 체결하며, 상기 에어백에 공기를 주입하여 밸러스트를 복구한 후 제거되는 외통 체결장치를 추가로 포함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내통 홈과 상기 외통 홈에 의해 한쪽 방향(내통과 외통이 벌어지는 방향)의 이동만 허락하고 반대방향(다시 내통과 외통이 압축되는 방향)으로의 이동을 구속함으로써, 상기 내통과 외통은 상기 에어백의 반발력에 의해 상기 침목과 밸러스트 사이의 공극을 채우는 방향으로 인장되고, 외부의 어떤 하중에 의해서도 다시 압축되지는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열차 하중이 지나가고 난 후, 상기 내통은 상기 침목과 함께 거동하여 상승하지만, 상기 외통은 상기 에어백의 반발력으로 상기 밸러스트에 외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내통 하우징의 하면에 형성되어 상기 에어백이 위치를 벗어나지 않도록 고정하는 에어백 고정틀을 추가로 포함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통은,상기 내통의 외주면에 접하도록 형성된 외통 하우징; 및상기 내통 홈에 대응하여 상기 외통 하우징의 좌우 내부 측면에 형성된 외통 홈을 포함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는 상기 침목의 좌우에 각각 배치되고, 좌우에 배치된 상기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가 각각 독립적으로 거동하여 침하를 보정함으로써, 상기 침목의 좌우에서 발생하는 부등침하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
9 9
열차 주행시 직결궤도 및 밸러스트 궤도의 경계부에서 발생하는 뜬 침목을 보정하기 위한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의 시공 방법에 있어서,a) 밸러스트 상에 배치된 침목과 레일 측에 내통을 체결하는 단계;b) 상기 내통 하부에 에어백을 설치하는 단계;c) 외통 체결장치로 상기 내통과 외통을 체결하는 단계;d) 상기 에어백에 공기를 주입하고 밸러스트를 복구하는 단계; 및e) 상기 외통 체결장치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밸러스트의 침하가 발생하여 상기 내통과 외통의 사이에 간극이 발생하는 순간, 상기 외통이 상기 에어백의 반발력에 의해 밀려남으로써 뜬 침목의 발생을 억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의 시공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열차 하중이 지나가고 난 후, 상기 내통은 상기 침목과 함께 거동하여 상승하지만, 상기 외통은 상기 에어백의 반발력으로 상기 밸러스트에 외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의 시공 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내통의 좌우 외부 측면에 다수의 내통 홈이 형성되고, 상기 외통의 좌우 내부 측면에 다수의 외통 홈이 형성되어 상기 내통 홈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의 시공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내통 홈과 상기 외통 홈에 의해 한쪽 방향(내통과 외통이 벌어지는 방향)의 이동만 허락하고 반대방향(다시 내통과 외통이 압축되는 방향)으로의 이동을 구속함으로써, 상기 내통과 외통은 상기 에어백의 반발력에 의해 상기 침목과 밸러스트 사이의 공극을 채우는 방향으로 인장되고, 외부의 어떤 하중에 의해서도 다시 압축되지는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의 시공 방법
13 13
제9항에 있어서,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가 상기 침목의 좌우에 각각 배치되도록 상기 a) 내지 e) 단계가 반복하여 수행되며, 좌우에 배치된 상기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가 각각 독립적으로 거동하여 침하를 보정함으로써, 상기 침목의 좌우에서 발생하는 부등침하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접속부의 침목 자동 침하보정 장치의 시공 방법
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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