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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진 발생시 지구 내부 또는 표면을 따라 전파되는 지진파의 진폭과 진동수를 기록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지진계;상기 지진계로부터 지진파를 수신하는 지진정보 수신부;지진 자동검출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지진파 중에서 P파를 분석하여 S파가 도달하기 전에 발생 지진의 규모, 도달 예상 지진파의 세기, 위험 지진 여부 및 위험 선로 연장에 대한 정보를 판단하는 지진정보 분석부;상기 지진정보 분석부에서 위험 지진으로 판단된 경우, 철도 선형정보 및 운행중인 열차정보에 따라 운행중인 열차에 지진 조기경보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철도 관제 시스템; 및상기 철도 관제 시스템에서 전송된 지진 조기경보를 수신하여 서행 또는 정지되는 열차를 포함하되,상기 지진정보 수신부, 상기 지진정보 분석부 및 상기 철도 관제 시스템은 철도교통 관제센터 내에 구축되며,상기 지진정보 분석부는 상기 P파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고유주기 및 지진감쇠식을 도출하고, 최대진폭에 대한 초기 기울기 및 최대값에 대한 포락함수(Envelop Function)로부터 상기 지진파 중에서 S파가 선로에 도달하기 이전에 발생 지진의 규모, 도달 예상 지진파의 세기, 위험 지진 여부 및 위험 선로 연장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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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진정보 분석부는,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지진계가 설치된 위치 정보를 저장하는 지진계 설치 위치 DB;상기 지진정보 수신부로부터 전송된 P파를 분석하여, 고유주기를 산출하고, 지진감쇠식을 도출하며, 가속도/속도 기울기를 산출하고, 최대값 포락함수(Envelop Function)를 산출하는 P파 정보 분석부;상기 P파 정보 분석부에서 분석된 결과에 따라 지진 규모를 판단하는 지진 규모 판단부;상기 P파 정보 분석부에서 분석된 결과에 따라 지진파 세기를 판단하는 지진파 세기 판단부;상기 지진 규모 및 지진파 세기에 따라 위험 지진 여부를 판단하는 위험 지진 판단부; 및상기 위험 지진 판단부에서 위험 지진으로 판단한 경우, 철도 선형정보 및 운행중인 열차정보에 따라 위험 선로 연장을 예측하는 위험 선로 연장 예측부를 포함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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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진정보 분석부는, 진원과 지진계 사이의 거리를 판단하여 상기 진원과 지진계 사이의 거리가 근거리인 경우, 상기 열차에 직접 지진 조기경보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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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진정보 수신부는 상기 지진의 진앙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지진계로부터 네트워크 다중 관측소 방식으로 지진파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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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교통 관제센터는 기상청과 연동하여 지진정보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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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교통 관제센터는 상기 지진정보 분석부에서 분석된 지진 조기경보 및 상기 기상청으로부터 전송되는 지진 조기경보 중에서 빠른 것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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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관제 시스템은,철도 선형정보(철도 선로 위치정보)를 저장하는 철도 선형정보 DB; 및 운행중인 열차로부터 열차 운행정보를 실시간 수신하는 열차정보 DB를 포함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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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 관제 시스템은 상기 운행중인 열차에 지진 조기경보를 전송할 때, 변전소, 방송국 및 일반인에게 상기 지진 조기경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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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진계는 지진정보 분석기능이 탑재된 지진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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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지진 발생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지진계가 지진파 중에서 P파를 감지하여 전송하는 단계;b) 지진계 위치정보 및 철도 선형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지진파 중에서 S파가 도달하기 전에 상기 전송된 P파의 지진 자료를 분석하여 위험 지진 여부 및 위험 선로 연장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분석에 따라 위험 지진으로 판단된 경우, 운행중인 열차에 지진 조기경보를 전송하는 단계; 및d) 상기 전송된 지진 조기경보에 대응하여 상기 운행중인 열차를 서행 또는 정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b) 및 c) 단계는 철도교통 관제센터에 구축된 지진정보 분석부에서 수행하며,상기 c) 단계는, 지진 자동검출 알고리즘에 따라 발생 지진의 규모, 도달 예상 지진파의 세기, 위험 지진 여부 및 위험 선로 연장에 대한 정보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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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지진파 중에서 S파가 도달하기 전에 상기 P파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상기 지진 자동검출 알고리즘에 따라 고유주기 및 지진감쇠식을 도출하고, 최대진폭에 대한 초기 기울기 및 최대값에 대한 포락함수(Envelop Function)를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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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기상청과 연동하여 지진 조기경보를 수신하고, 상기 지진정보 분석부에서 분석된 지진 조기경보 및 상기 기상청으로부터 전송되는 지진 조기경보 중에서 빠른 것을 선택하여 운행중인 열차에 지진 조기경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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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 상기 운행중인 열차에 지진 조기경보를 전송할 때, 변전소, 방송국 및 일반인에게 상기 지진 조기경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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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진원과 지진계 사이의 거리를 판단하여 상기 진원과 지진계 사이의 거리가 근거리인 경우, 상기 열차에 직접 지진 조기경보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지진 조기경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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