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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73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는 차상제어기의 지령에 따라 철도차량의 주행을 위한 견인력을 제공하는 모터를 회생모드로 동작시키는 제1단계; 상기 속도감지수단에서 측정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된 유압제동 진입속도를 초과하면 상기 차상제어기는 모터를 회생모드로 동작하여 제동을 수행하고,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된 유압제동 진입속도 이하이면 유압펌프를 구동하여 유압제동을 수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제2단계를 수행중 속도감지수단에서 측정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정지속도인지를 비교하여 정지속도이면 유압펌프의 구동을 정지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방법 및 그와 같은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이 정차시에 유압펌프의 동작을 중지시킴으로서, 정차구간 동안 유압펌프를 동작시키기 위하여 소비되는 전력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차량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H 11/00 (2006.01) B60L 7/22 (2006.01) B60L 7/10 (2006.01)
CPC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B61H 11/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6656 (2012.07.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6199-0000 (2014.05.12)
공개번호/일자 10-2014-0009811 (2014.01.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1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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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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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용국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2 곽재호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4 황현철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5 한순우 대한민국 경기 화성시 메타폴리스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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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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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13 수리 (Accepted) 1-1-2012-0561871-0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2168-5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85536-9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35614-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14 수리 (Accepted) 1-1-2014-0035618-91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29405-6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04 수리 (Accepted) 1-1-2014-0325713-00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4.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25692-28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03250-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는 차상제어기의 지령에 따라 철도차량의 주행을 위한 견인력을 제공하는 모터를 회생모드로 동작시키는 제1단계;속도감지수단에서 측정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된 유압제동 진입속도를 초과하면 상기 차상제어기는 모터를 회생모드로 동작하여 제동을 수행하고,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된 유압제동 진입속도 이하이면 유압펌프를 구동하여 유압제동을 수행하는 제2단계;상기 제2단계를 수행중 속도감지수단에서 측정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정지속도인지를 비교하여 정지속도이면 유압펌프의 구동을 정지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 후, 상기 차상제어기는 상기 철도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이동감지수단으로부터 차량이동신호가 입력되면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정지속도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유압펌프를 구동하는 제4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이동감지수단은 가속도센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방법
4 4
철도차량의 주행을 위한 견인력을 제공하는 모터와,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속도를 측정하는 속도감지수단과, 상기 철도차량이 유압제동 진입속도에 진입하면 유압을 이용하여 차량을 제동하는 유압펌프와, 차량이동신호를 감지하는 이동감지수단과, 철도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며 상기 속도감지수단에서 측정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된 유압제동 진입속도 이하이면 철도차량이 정지하는 정지속도까지 상기 유압펌프를 구동하고 상기 철도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상기 이동감지수단으로부터 차량이동신호가 감지되면 철도차량의 주행속도가 정지속도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유압펌프를 구동하는 차상제어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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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이동감지수단은 가속도센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철도차량의 정차 제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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