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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7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륜의 표면 조도를 측정하기 위한 변위센서 및 엔코더 휠과, 상기 변위센서가 차륜의 중심부를 향하도록 상기 변위센서의 상하측에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 및 제2중심조정봉과, 상기 변위센서와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이 고정되는 센서지지블록과, 상기 변위센서를 상기 센서지지블록에 고정하는 센서고정볼트와, 수평프레임의 상부에 구비되어 전후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며 상기 센서지지블록이 회전가능하게 힌지 결합되는 수직프레임과, 상기 수직프레임을 상기 수평프레임에 고정하는 수직프레임고정볼트와, 상기 센서지지블록이 상기 수직프레임에서 회전된 상태에서 고정하는 센서블록고정볼트와, 상기 엔코더 휠이 축에 결합된 로터리 엔코더가 고정되는 엔코더지지블록이 설치되며 상기 수직프레임에 전후진 가능하게 설치되는 엔코더프레임과, 엔코더프레임을 상기 수직프레임을 고정하는 엔코더블록고정볼트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발명에 따르면,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을 차륜답면에 접촉시킴으로써 변위센서가 차륜의 중심부를 향하도록 함으로써, 기존에 비하여 변위 센서의 방향을 차륜의 중심에 수월하게 일치시킬 수 있고,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1B 21/30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B 21/30(2013.01) G01B 21/30(2013.01) G01B 21/30(2013.01) G01B 21/30(2013.01) G01B 21/30(2013.01) G01B 21/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7753 (2012.06.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82150-0000 (2013.06.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7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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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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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승호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2 정우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3 고효인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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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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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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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5 수리 (Accepted) 1-1-2012-0501432-8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3 수리 (Accepted) 9-1-2013-0022029-2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48982-7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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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의 표면 조도를 측정하기 위한 변위센서 및 엔코더 휠과, 상기 변위센서가 차륜의 중심부를 향하도록 상기 변위센서의 상하측에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 및 제2중심조정봉과, 상기 변위센서와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이 고정되는 센서지지블록과, 상기 변위센서를 상기 센서지지블록에 고정하는 센서고정볼트와, 수평프레임의 상부에 구비되어 전후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며 상기 센서지지블록이 회전가능하게 힌지 결합되는 수직프레임과, 상기 수직프레임을 상기 수평프레임에 고정하는 수직프레임고정볼트와, 상기 센서지지블록이 상기 수직프레임에서 회전된 상태에서 고정하는 센서블록고정볼트와, 상기 엔코더 휠이 축에 결합된 로터리 엔코더가 고정되는 엔코더지지블록이 설치되며 상기 수직프레임에 전후진 가능하게 설치되는 엔코더프레임과, 엔코더프레임을 상기 수직프레임을 고정하는 엔코더블록고정볼트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평프레임은 레일면에 부착가능한 자석 받침대의 상부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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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지지블록에는 제1 및 제2조정봉가이드공이 형성되어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이 가이드되며, 상기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은 후단부가 연결블록에 일체로 고정되며, 상기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의 후측에는 스프링이 체결되어 상기 연결블록이 센서지지블록과 탄성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은 그 몸체의 측면에 제1 및 제2걸림홈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센서지지블록에는 상기 제1 및 제2걸림홈으로 출몰가능한 제1 및 제2걸쇠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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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은 나란히 평행하게 설치되며 그 사이에는 변위 센서가 전후진 가능하게 안내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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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중심조정봉은 차륜의 답면에 정밀하게 접촉가능하도록 그 전단부가 뾰족한 탐침 형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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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엔코더 휠은 상기 변위 센서와 깊이 방향으로 동일한 위치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륜 답면의 조도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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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400km/h 고속철도 소음원 모델 구축 및 소음원 기여도 분석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