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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74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노반 상면의 침하발생 없이 기존의 운행중인 철도 및 도로의 노반 법면을 절취함으로써 운행선 차단 없이도 법면이 차지하고 있던 공간을 제거하여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고, 노반 법면이 차지하는 토지를 활용하기 위하여 노반 법면을 절취할 경우 굴착으로 인한 침하를 최소화할 수 있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이 제공된다.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은, a) 노반 법면의 굴착 단면 내측으로 보강재를 삽입 시공하는 단계; b) 노반 법면굴착 단면 상부부터 노반을 교반 굴착하고, 굴착면에 수평 보강체를 시공하는 단계; c) 굴착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굴착면을 확대하고, 확대된 굴착면에 수평 보강체를 시공하는 단계; 및 d) 굴착이 완료된 면부터 벽체를 급속 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노반 법면은 노반 상면의 침하 없이 절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2D 3/12 (2006.01) E02D 17/20 (2006.01)
CPC E02D 17/20(2013.01) E02D 17/20(2013.01) E02D 17/20(2013.01) E02D 1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04174 (2012.09.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37695 (2014.03.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9.1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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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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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상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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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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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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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19 수리 (Accepted) 1-1-2012-0760999-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15 수리 (Accepted) 9-1-2013-0058344-8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95217-27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4.10 수리 (Accepted) 1-1-2014-0344601-85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5.12 수리 (Accepted) 1-1-2014-0441792-8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42935-1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0 수리 (Accepted) 1-1-2014-0542934-62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15970-55
12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4.11.20 불수리 (Non-acceptance) 7-1-2014-0044161-23
13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4.11.20 수리 (Accepted) 7-1-2014-0044162-79
14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5.03.17 수리 (Accepted) 7-8-2015-0006718-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노반 법면의 굴착 단면 내측으로 보강재를 삽입 시공하는 단계;b) 노반 법면굴착 단면 상부부터 상기 노반을 교반 굴착하고, 굴착면에 수평 보강체를 시공하는 단계;c) 굴착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굴착면을 확대하고, 확대된 굴착면에 수평 보강체를 시공하는 단계; 및d) 굴착이 완료된 면부터 벽체를 급속 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노반 법면은 노반 상면의 침하 없이 절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내지 d) 단계는 상기 벽체 완성 시까지 반복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의 보강재는 수직벽체로서, 상기 노반 법면은 노반 상면의 침하 없이 절취되는 것는 지반 침하를 최소화하도록 급속 형성되는 짧은 대구경 수평 보강기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굴삭량을 최소화하면서 원노반 흙을 제거하지 않고 선단부 회전체를 사용하여 주입보강 그라우트와 교반하여 수평보강체를 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b-1) 선단부 회전체를 사용하여 원노반을 교반 및 천공하는 단계;b-2) 상기 선단부 회전체 중앙에 형성된 홀(Hole)을 통해 인장재를 삽입하는 단계;b-3) 상기 선단부 회전체에 형성된 그라우트 주입구를 통해 시멘트 그라우팅재를 주입하는 단계;b-4) 상기 선단부 회전체를 역회전시키면서 상기 시멘트 그라우팅재와 흙을 교반하는 단계;b-5) 상기 선단부 회전체를 제거하고, 외측면을 캡핑(Capping)하는 단계; 및b-6) 상기 인장재를 정착시키고 상기 교반체를 압착하면서 상기 시멘트 그라우팅재를 양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b-1) 단계의 선단부 회전체는 인장재 삽입용 중앙홀과 그라우트 주입구를 구비한 회전 커터(Cutt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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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b-6) 단계의 인장재는 상기 교반체의 인장 성능을 확보하도록 목표 단부에 정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벽체는 휨 강성을 갖는 굴착 완료면 일체형 벽체로서 영구 노반구조물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내지 d) 단계는 지반 침하가 발생한 구간의 침하 억제를 위해 선택적으로 급속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내지 d) 단계는 교량-토공 접속부에서 발생하는 침하를 억제하도록 상기 교량-토공 접속부에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
11 11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운행노반 교반 방식의 굴착과 보강을 통한 법면 절취 시공 방법에 의해 시공된 시공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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