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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승강장(103), 승하차 선로(102), 및 격벽(104)에 의해 구획되어 중앙부에 형성되어 있고 열차가 무정차 통과하는 중앙선로(101)로 이루어진 지하 역사 구조물에 설치되는 압력파 차단장치로서, 여닫이 방식으로 개폐되는 차단도어(1)와, 차단도어(1)의 상측과 천정 사이를 막게 되는 상측 문틀부(2)와, 차단도어(1)의 하측과 바닥면 사이를 막게 되는 하측 문틀부(3)를 포함하고; 승하차 선로(102)의 진입부 또는 진출부 위치에 설치되며; 중앙선로(101)로의 열차 진입시에는 차단도어(1)가 회동하여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하고, 승하차 선로(102)로의 열차 진입 또는 열차 출발시에는 차단도어(1)가 회동하여 승하차 선로(102)를 개방하며; 차단도어(1)가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한 상태에서 차단도어(1) 주변의 틈으로 압력파가 통과하여 승하차 선로(102) 및 열차 승강장(103)으로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측 문틀부(2)와 차단도어(1)의 상측 사이의 틈, 하측 문틀부(3)와 차단도어(1)의 하측 사이의 틈, 차단도어(1)의 좌우 횡방향 측면과 격벽(104) 사이의 틈, 및 차단도어(1)의 좌우 횡방향 측면과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 사이의 틈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위치에는 에어커튼 형성장치(9)에 의한 에어커튼이 형성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 역사 구조물에서의 압력파 차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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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차단도어(1)의 가장자리 측면에는 흡착판(81)이 복수개로 구비되어 있으며; 차단도어(1)의 두께 방향으로 흡착판(81)의 양측에는 신축가능한 확장부재(82)가 구비되어 있고; 차단도어(1)가 닫혀서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한 상태에서 확장부재(82)가 확장되어 차단도어(1) 주변의 상측 문틀부(2), 하측 문틀부(3), 격벽(104) 또는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에 밀착한 상태에서 진공흡입에 의해 흡착판(81)도 차단도어(1) 주변의 상측 문틀부(2), 하측 문틀부(3), 격벽(104) 또는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에 밀착되어 상측 문틀부(2)와 차단도어(1)의 상측 사이의 틈, 하측 문틀부(3)와 차단도어(1)의 하측 사이의 틈, 차단도어(1)의 횡방향 측면과 격벽(104) 사이의 틈 또는 차단도어(1)의 횡방향 측면과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 사이의 틈이 확장부재(82)에 의해 막히게 되어, 차단도어(1)가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한 상태에서 차단도어(1) 주변의 틈으로 압력파가 통과하여 승하차 선로(102) 및 열차 승강장(103)으로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게 되는 구성을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 역사 구조물에서의 압력파 차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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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승강장(103), 승하차 선로(102), 및 격벽(104)에 의해 구획되어 중앙부에 형성되어 있고 열차가 무정차 통과하는 중앙선로(101)로 이루어진 지하 역사 구조물로서, 여닫이 방식으로 개폐되는 차단도어(1)와, 차단도어(1)의 상측과 천정 사이를 막게 되는 상측 문틀부(2)와, 차단도어(1)의 하측과 바닥면 사이를 막게 되는 하측 문틀부(3)를 포함하는 압력파 차단장치가, 승하차 선로(102)의 진입부 또는 진출부 위치에 설치되며; 중앙선로(101)로의 열차 진입시에는 상기 압력파 차단장치의 차단도어(1)가 회동하여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하고, 승하차 선로(102)로의 열차 진입 또는 열차 출발시에는 차단도어(1)가 회동하여 승하차 선로(102)를 개방하며; 상기 압력파 차단장치의 차단도어(1)가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한 상태에서 차단도어(1) 주변의 틈으로 압력파가 통과하여 승하차 선로(102) 및 열차 승강장(103)으로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측 문틀부(2)와 차단도어(1)의 상측 사이의 틈, 하측 문틀부(3)와 차단도어(1)의 하측 사이의 틈, 차단도어(1)의 좌우 횡방향 측면과 격벽(104) 사이의 틈, 및 차단도어(1)의 좌우 횡방향 측면과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 사이의 틈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위치에는 에어커튼 형성장치(9)에 의한 에어커튼이 형성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 역사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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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차단도어(1)의 가장자리 측면에는 흡착판(81)이 복수개로 구비되어 있으며; 차단도어(1)의 두께 방향으로 흡착판(81)의 양측에는 신축가능한 확장부재(82)가 구비되어 있고; 차단도어(1)가 닫혀서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한 상태에서 확장부재(82)가 확장되어 차단도어(1) 주변의 상측 문틀부(2), 하측 문틀부(3), 격벽(104) 또는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에 밀착한 상태에서 진공흡입에 의해 흡착판(81)도 차단도어(1) 주변의 상측 문틀부(2), 하측 문틀부(3), 격벽(104) 또는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에 밀착되어 상측 문틀부(2)와 차단도어(1)의 상측 사이의 틈, 하측 문틀부(3)와 차단도어(1)의 하측 사이의 틈, 차단도어(1)의 횡방향 측면과 격벽(104) 사이의 틈 또는 차단도어(1)의 횡방향 측면과 열차 승강장(103)의 벽면 사이의 틈이 확장부재(82)에 의해 막히게 되어, 차단도어(1)가 승하차 선로(102)를 폐쇄한 상태에서 차단도어(1) 주변의 틈으로 압력파가 통과하여 승하차 선로(102) 및 열차 승강장(103)으로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게 되는 구성을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 역사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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