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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주의 설치가 가능한 전철주 설치부가 일체로 형성되어 있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 기술번호 : KST201517578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가 설치되어 있는 철도 선로변에 전선 등을 지지하는 전철주를 시공함에 있어서,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에 전철주의 하단을 삽입하여 세울 수 있는 전철주 설치부가 일체로 형성되어 있어서, 상기 전철주 기초부를 이용하여 전철주를 전도에 대해 높은 안정성을 가지도록 설치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전철주 하단에 설치되는 기초의 매립 깊이를 감소시킴으로써 시공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철주 설치부를 가지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이를 이용한 전철주 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E01B 2/00 (2006.01) E01B 3/40 (2006.01)
CPC E01B 26/005(2013.01) E01B 26/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4208 (2012.11.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67226 (2014.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2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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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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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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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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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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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26 수리 (Accepted) 1-1-2012-0971801-7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1.13 수리 (Accepted) 9-1-2014-0005511-1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2398-9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52812-2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7 수리 (Accepted) 1-1-2014-0252815-6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01563-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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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열차가 통행하도록 상부에 레일(20)이 설치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10)로서,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10)를 따라 횡방향 양측에서 전철구(1)가 설치될 위치에 맞추어서, 각각 외측 방향으로 돌출된 상태로 상기 전철주(1)의 하단이 결합되는 전철주 설치부(12)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전철주 설치부(12)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10)에서 레일(20)이 놓이는 부분과 동일한 상면 높이를 가지지만, 아래쪽으로는 두께가 증가되어 지반 내에 매립되는 매립부(14)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2 2
제1항에 있어서, 전철주(1)의 하단에 수평하게 구비된 플랜지부(18)가 상기 전철주 설치부(12)의 상면에 놓이면, 상기 플랜지부(18)를 관통한 후 상단에 체결부재가 체결되어 상기 전철주(1)가 상기 전철주 설치부(12)에 고정 설치되도록, 상기 전철주 설치부(12)에는 앵커볼트(16)가 매립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3 3
제1항에 있어서, 현장 타설 콘크리트에 의해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10)와 상기 전철주 설치부(12)가 일체로 형성되는데, 전철주(1)의 하단이 상기 전철주 설치부(12)를 이루는 콘크리트에 박혀 있는 상태로 콘크리트가 경화됨으로써, 상기 전철주(1)가 상기 전철주 설치부(12)에 고정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4 4
열차가 통행하도록 상부에 레일(20)이 설치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10)의 횡방향 양측에서 전철구(1)가 설치될 위치에 맞추어서 각각 외측 방향을 돌출되어 있으며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10)에서 레일(20)이 놓이는 부분과 동일한 상면 높이를 가지지만, 아래쪽으로는 두께가 증가되어 지반 내에 매립되는 매립부(14)가 형성되어 있는 전철주 설치부(12)에, 전전철주(1)의 하단을 일체로 결합하여 고정함으로써, 전철주(1)를 직립하여 세워서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주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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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