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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81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다수의 현가장치를 구비하지 않더라도, 단순한 구조로서 대차에 전해지는 충격을 대차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켜 완충시킴으로써, 일부분으로 충격이 집중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륜 및 한쌍의 사이드 프레임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차체의 하부에 구비되는 대차에 있어서, 상기 사이드 프레임의 상부에 댐핑 프레임을 구비하여, 차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완충시켜주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1/08 (2006.01) B61F 5/02 (2006.01) B61F 1/14 (2006.01)
CPC B61F 5/14(2013.01) B61F 5/14(2013.01) B61F 5/14(2013.01) B61F 5/14(2013.01) B61F 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7924 (2012.11.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2790-0000 (2014.05.27)
공개번호/일자 10-2014-0060940 (2014.05.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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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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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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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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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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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13 수리 (Accepted) 1-1-2012-0930705-9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15923-9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88540-7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26 수리 (Accepted) 1-1-2014-0188522-5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53547-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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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 및 한쌍의 사이드 프레임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 흡수 구조에 있어서,상기 사이드 프레임의 상부에 댐핑 프레임을 구비하여, 차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완충시켜주되,상기 댐핑 프레임은 각 사이드 프레임의 길이방향을 따라 구비되되, 중심부는 상부로 볼록하게 형성되고 양측 단부는 사이드 프레임의 단부에 결합되는 제1댐핑 프레임과,한쌍의 제1댐핑 프레임의 중심부를 연결하는 연결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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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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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의 하부에는 한쌍의 제1댐핑 프레임을 X자 형상으로 연결하는 제1보조 댐핑 프레임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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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의 중심에는 차체를 연결하기 위한 센터 피봇이 설치되는 설치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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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댐핑 프레임은 일측의 사이드 프레임의 일측 단부와 타측 사이드 프레임의 타측 단부에 각각 결합되되, 중심부가 상부로 볼록하게 형성되어, X자 형상으로 중심부가 연결되는 한쌍의 제2댐핑 프레임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한쌍의 제2댐핑 프레임이 연결되는 부분의 하부에는 한쌍의 사이드 프레임을 연결하는 제2보조 댐핑 프레임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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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한쌍의 제2댐핑 프레임이 연결되는 부분에는 차체를 연결하기 위한 센터 피봇이 설치되는 설치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충격흡수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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