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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단키에 의해 기층과 프리캐스트 슬래브가 결합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81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레일을 지지하도록 프리캐스트 방식으로 제작된 콘크리트 슬래브를 기층 위에 설치하는 구조의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로서, 열차로부터 콘크리트 슬래브에 작용하는 종방향 및 횡방향의 하중을 효과적으로 기층에 전달하면서도 온도 변화나 건조수축에 의해 발생하는 구속하중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공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시공성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표면에는 오목한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이 형성되어 있는 기층(100)과; 상기 기층(100) 위에 놓이되, 하면에는 오목한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이 형성되어 있는 콘크리트 슬래브(200)를 포함하며; 상기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에는 관통주입공(202)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가 기층(100) 위에 놓인 상태에서는 상기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과 상기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이 서로 마주하게 되어 전단키 형성부를 이루고 있으며; 상기 관통주입공(202)을 통해 충진경화재(300)가 주입되어 전단키 형성부에 채워져 경화됨으로써,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에 작용하는 하중에 저항하는 전단키가 상기 슬래브(200)의 하면과 상기 기층(100)의 상면에 걸쳐진 형태로 형성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01B 2/00 (2006.01)
CPC E01B 1/002(2013.01) E01B 1/002(2013.01) E01B 1/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3786 (2012.11.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삼표레일웨이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66496 (2014.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2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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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삼표레일웨이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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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혁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2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김유봉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수정구
4 백인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5 정요운 대한민국 서울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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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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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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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23 수리 (Accepted) 1-1-2012-0969343-6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7 수리 (Accepted) 4-1-2013-0039505-3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18 수리 (Accepted) 4-1-2013-5171425-84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30 수리 (Accepted) 1-1-2013-1200516-58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1.09 수리 (Accepted) 9-1-2014-0000715-66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2399-3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95758-0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27 수리 (Accepted) 1-1-2014-0295759-40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01690-6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2.08 수리 (Accepted) 4-1-2016-5181484-5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2.21 수리 (Accepted) 4-1-2016-519060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종방향으로 길게 연장되어 있으며 표면에는 오목한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이 형성되어 있는 기층(100)과; 상기 기층(100) 위에 놓이되, 하면에는 상기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과 마주하는 위치에서 오목한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이 형성되어 있는 콘크리트 슬래브(200)를 포함하며; 상기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에는 외부와 연통되는 관통주입공(202)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가 기층(100) 위에 놓인 상태에서는 상기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과 상기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이 서로 마주하게 되어 전단키를 형성할 수 있는 전단키 형성부를 이루고 있으며; 상기 관통주입공(202)을 통해 충진경화재(300)가 주입되어 상기 전단키 형성부에 채워져 경화됨으로써,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에 작용하는 하중에 저항하는 전단키가 상기 슬래브(200)의 하면과 상기 기층(100)의 상면에 걸쳐진 형태로 형성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2 2
제1항에 있어서,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의 바닥면에는 기층(100)의 두께 방향으로 앵커설치공(102)이 형성되어 있고; 앵커헤드부(401)를 가지는 부상방지용 앵커(400)가 상기 관통주입공(202)을 통해서 삽입되어 그 하단이 앵커설치공(102)에 고정되고 상기 앵커헤드부(401)가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의 상면에 밀착함으로써, 콘크리트 슬래브(200)의 부상을 억제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기층(100)의 상면과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의 하면 사이에는 토목섬유(110)가 포설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기층(100)은 아스팔트 기층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의 평면상 크기가 상기 기층(100)에 형성된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의 평면 크기보다 더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6 6
종방향으로 길게 연장되어 있으며 표면에는 오목한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이 형성되어 있는 기층(100)을 형성하는 단계; 하면으로부터 오목하게 파인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에는 외부와 연통되는 관통주입공(202)이 형성되어 있는 콘크리트 슬래브(200)를 제작하는 단계; 상기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과 상기 전단키 상부 형성공(201)이 서로 마주하게 되어 전단키를 형성할 수 있는 전단키 형성부를 이루도록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를 상기 기층(100) 위에 놓는 단계; 및상기 관통주입공(202)을 통해 충진경화재(300)가 주입하여 상기 전단키 형성부에 충진경화재(300)가 채워져 경화되도록 함으로써,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에 작용하는 수평하중에 대하여 저항하는 전단키를 상기 슬래브(200)의 하면과 상기 기층(100)의 상면에 걸쳐진 형태로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의 시공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를 상기 기층(100) 위에 놓은 후, 상기 전단키 하부 형성공(101)의 바닥면에 기층(100)의 두께 방향으로 앵커설치공(102)을 형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전단키 형성부에 충진경화재(300)를 주입한 후, 앵커헤드부(401)를 가지는 부상방지용 앵커(400)를 상기 관통주입공(202)을 통해서 삽입하여 그 하단을 앵커설치공(102)에 고정시키고 상기 앵커헤드부(401)가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의 상면에 밀착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으로써, 콘크리트 슬래브(200)의 부상을 억제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의 시공방법
8 8
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를 상기 기층(100) 위에 놓을 때, 상기 기층(100)의 상면과 상기 콘크리트 슬래브(200)의 하면 사이에는 토목섬유(110)를 포설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