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터널의 미기압파 저감장치 및 이를 구비한 미기압파 저감형 후드

  • 기술번호 : KST201517581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후드 내부의 공기를 흡입함으로써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후드 내부의 기압을 낮춤으로써 열차가 철도터널에 진입할 때 압축되는 공기로 인하여 압력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여 미기압파를 저감할 수 있는 장치, 및 이러한 장치를 구비한 상태로 철도터널의 입구에 설치되는 미기압파 저감형 후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후드(2)의 내부와 연통되는 흡입관(10)과; 공기흐름통로가 형성되어 있고, 흡입관(10)의 타단이 결합되는 위치에는 노즐부(15)가 형성되어 있으며, 공기흐름관이 결합되어 있어서 상기 흡입관(10)을 통해서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기(11)를 포함하며;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후드(2) 내로 열차가 진입할 때, 공기흐름관을 통해 공급된 공기가 상기 노즐부(15)를 지나가면서 흡입관(10)을 통해서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후드(2) 내부의 공기가 흡입됨으로써,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후드(2)의 내부 기압을 낮추어서, 열차의 진입으로 인한 압축파를 감쇄시키고, 압축파로 인한 미기압파를 감소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기압파 저감장치, 및 이를 구비하고 있는 미기압파 저감형 후드가 제공된다.
Int. CL E21F 1/00 (2006.01) E21F 17/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135232 (2012.11.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4980-0000 (2014.05.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5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27 수리 (Accepted) 1-1-2012-0980667-5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32073-88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4605-5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99310-7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7 수리 (Accepted) 1-1-2014-0083323-9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83320-5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89894-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철도터널의 입구, 철도터널의 출구, 또는 후드(2)에 설치되는 미기압파 저감장치(1)로서, 일단이 철도터널의 입구, 철도터널의 출구, 또는 후드(2)의 내부와 연통되도록 설치되는 흡입관(10)과; 내부에는 공기흐름통로가 형성되어 있고, 흡입관(10)의 타단이 상기 공기흐름통로와 결합되는 위치에는 공기흐름통로의 내경이 좁아져 있는 노즐부(15)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공기흐름통로에는 공기를 공급하고 배출하는 공기흐름관이 결합되어 있어서 상기 흡입관(10)을 통해서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기(11)를 포함하며; 상기 흡입관(10)과 상기 흡입기(11)는 복수개로 구비되며, 철도터널의 종방향으로 바라 볼 때, 복수개의 흡입관(10)은 철도터널의 입구, 철도터널의 출구 또는 후드(2)의 원주를 따라 간격을 두고 설치되어 있으며; 열차가 철도터널을 통과할 때, 공기흐름관을 통해 공급된 공기가 상기 노즐부(15)를 지나가면서 흡입관(10)을 통해서 철도터널의 내부 또는 후드(2) 내부의 공기가 흡입됨으로써, 철도터널의 내부 또는 후드(2)의 내부 기압을 낮추어서, 열차의 진입으로 인한 압축파를 감쇄시키고, 압축파로 인한 미기압파를 감소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기압파 저감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흡입기(11)로부터 공기가 배출되는 공기흐름관과 연결된 공력 발전기(30)가 더 구비됨으로써, 흡입기(11)로부터 배출되는 공기에 의해 공력 발전기(30)가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기압파 저감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 열차가 철도터널을 통과하는 감지하는 센서를 구비하고 있어서, 상기 센서를 통해서 열차가 철도터널을 통과한다는 신호를 수신하였을 때만 작동을 개시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기압파 저감장치
5 5
삭제
6 6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철도터널의 출구에 설치되는 후드(2)로서, 일단이 후드(2)의 내부와 연통되도록 설치되는 흡입관(10)과; 내부에는 공기흐름통로가 형성되어 있고, 흡입관(10)의 타단이 상기 공기흐름통로와 결합되는 위치에는 공기흐름통로의 내경이 좁아져 있는 노즐부(15)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공기흐름통로에는 공기를 공급하고 배출하는 공기흐름관이 결합되어 있어서 상기 흡입관(10)을 통해서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기(11)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미기압파 저감장치(1)가 설치되며; 상기 흡입관(10)과 상기 흡입기(11)는 복수개로 구비되며, 철도터널의 종방향으로 바라볼 때, 복수개의 흡입관(10)이 후드(2)의 원주를 따라 간격을 두고 설치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열차가 후드(2)를 통과할 때, 공기흐름관을 통해 공급된 공기가 상기 노즐부(15)를 지나가면서 흡입관(10)을 통해서 철도터널의 입구 또는 후드(2) 내부의 공기가 흡입됨으로써, 후드(2)의 내부 기압을 낮추어서, 열차의 통과로 인한 압축파를 감쇄시키고, 압축파로 인한 미기압파를 감소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기압파 저감형 후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408448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408448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