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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 기술번호 : KST201517581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에 관한 것으로, 시험용 대차에 대한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할 수 있도록 지면에 설치되는 베이스부재와, 상기 베이스부재의 상부에 일체로 고정되어 상기 시험용 대차의 좌측 및 우측 차륜 답면이 각각 밀착되는 좌측 및 우측 궤조륜이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좌측 및 우측 궤조륜부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 대차의 선로 곡선부에서의 주행 동특성 주행을 모사하기 위해 주행시험대에서 사용되는 궤도륜의 직경을 간단히 개선함으로써 곡선 주로에서의 철도차량의 주행을 모사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8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9267 (2012.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1698-0000 (2014.03.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4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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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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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4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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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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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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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0 수리 (Accepted) 1-1-2012-1057753-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79109-3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14 수리 (Accepted) 1-1-2014-0146601-9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46594-5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21728-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시험용 대차에 대한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할 수 있도록 지면에 설치되는 베이스부재와, 상기 베이스부재의 상부에 일체로 고정되어 상기 시험용 대차의 좌측 및 우측 차륜 답면이 각각 밀착되되 직경이 다른 좌측 및 우측 궤조륜이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좌측 및 우측 궤조륜부재로 이루어지되,상기 좌측 또는 우측 궤조륜은 다단식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용 대차는 대차프레임의 좌측 및 우측에 좌측 및 우측 차륜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은 두 개의 종축지지대와, 그 종축지지대를 연결하는 횡축지지대로 이루어지며, 상기 좌측 및 우측 차륜은 윤축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차륜의 직경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궤조륜부재는 원기둥 또는 원통형상의 몸체와, 상기 몸체의 상단에 좌측 및 우측 궤조륜이 회전이 자류롭게 설치되는 브라켓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궤조륜의 직경과 우측 궤조륜의 직경 비율은 1: 1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궤조륜은 구동모터의 구동에 의해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궤조륜은 윤축에 의해 일체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선부 동특성 주행 모사를 위한 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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