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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현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8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현가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대차와 액슬박스 사이에 다수의 스프링을 구비함으로써, 상하 진동을 보다 안정적으로 감쇠시킬 수 있어 장거리 주행을 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운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후 및 좌우 진동까지도 감쇠시킬 수 있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현가장치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대차의 하부에 설치되는 한쌍의 절곡 프레임과, 상기 절곡 프레임을 서로 연결하는 연결 프레임과, 액슬박스의 상부에 상기 연결프레임과 연결되도록 형성되는 메인 연결봉과, 상기 메인 연결봉에 설치되어 연결 프레임의 하면을 지지하는 메인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06 (2006.01) B61F 3/02 (2006.01) B60G 11/10 (2006.01)
CPC B61F 5/301(2013.01) B61F 5/301(2013.01) B61F 5/301(2013.01) B61F 5/301(2013.01) B61F 5/301(2013.01) B61F 5/301(2013.01) B61F 5/3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0897 (2012.12.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17982-0000 (2014.07.03)
공개번호/일자 10-2014-0081298 (2014.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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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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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3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4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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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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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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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1 수리 (Accepted) 1-1-2012-1065987-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9839-3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16064-6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02 수리 (Accepted) 1-1-2014-0316087-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53114-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차의 하부에 설치되는 한쌍의 절곡 프레임과,상기 절곡 프레임을 서로 연결하는 연결 프레임과,액슬박스의 상부에 상기 연결프레임과 연결되도록 형성되는 메인 연결봉과,상기 메인 연결봉에 설치되어 연결 프레임의 하면을 지지하는 메인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되,상기 절곡 프레임은 일측에 상기 대차를 상하 관통하도록 제1연결봉이 형성되고,타측에 상기 연결 프레임을 관통하도록 제2연결봉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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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연결봉의 외측에는 대차의 하부를 탄성 지지하도록 제1 보조스프링이 구비되고,상기 제2연결봉에는 상기 연결 프레임의 상면을 탄성 지지하도록 제2 보조스프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현가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액슬박스의 양측에는 연장부가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현가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연장부의 단부 상면에는 절곡 프레임의 하단을 탄성 지지하도록 제3 보조스프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의 현가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