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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자기부상형 센터피봇과 볼스터의 체결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8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자기부상형 센터피봇과 볼스터의 체결구조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차체 하부에 설치되는 센터피봇과, 대차에 구비되며 중앙에 상기 센터피봇의 하측에 형성되는 결합부가 삽입되는 결합공이 형성되는 볼스터의 체결 구조에 있어서, 상기 볼스터의 결합공에는 제1자석이 구비되고, 상기 센터피봇의 결합부 하단에는 제2자석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자기부상 원리에 의해 센터피봇 및 차체가 부상하게 되어 차체와 볼스터가 직접적으로 접촉되는 것을 방지하여 차체와 볼스터의 마모가 방지되어 유지 보수에 유리하고, 차체와 볼스터가 직접적으로 접촉되지 않아 마찰소음이 저감되어 승차감이 향상됨은 물론 센터피봇에 가해지는 하중 역시 경감할 수 있다.
Int. CL F16C 11/04 (2006.01) B61F 5/16 (2006.01) F16C 32/04 (2006.01)
CPC B61F 5/16(2013.01) B61F 5/16(2013.01) B61F 5/16(2013.01) B61F 5/16(2013.01) B61F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50411 (2013.05.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5146-0000 (2014.06.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6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0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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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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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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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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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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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06 수리 (Accepted) 1-1-2013-0395595-3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968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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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차체 하부에 설치되는 센터피봇과, 대차에 구비되며 중앙에 상기 센터피봇의 하측에 형성되는 결합부가 삽입되는 결합공이 형성되는 볼스터의 체결 구조에 있어서, 상기 볼스터의 결합공에는 제1자석이 구비되고, 상기 센터피봇의 결합부 하단에는 제2자석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자기부상형 센터피봇과 볼스터의 체결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자석은 상기 결합공의 저면에 일체로 고정되고, 상기 제2자석은 상기 센터피봇의 결합부 하단에 일체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자기부상형 센터피봇과 볼스터의 체결구조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자석 상부면의 극성과 제2자석 하부면의 극성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자기부상형 센터피봇과 볼스터의 체결구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자석은 영구자석이고, 상기 제2자석은 전자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자기부상형 센터피봇과 볼스터의 체결구조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센터피봇의 하단에 중심에는 가이드핀이 하부로 돌출되게 구비되며, 상기 제1자석의 중앙에는 상기 가이드핀이 안내되는 가이드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자기부상형 센터피봇과 볼스터의 체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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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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