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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드 구조체 및 이를 이용한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8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후드 구조체가 개시되며, 상기 후드 구조체는 철도 터널의 입구에 배치되어,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는 복수의 홀이 형성된 후드; 및 흡입관 및 상기 흡입관을 통해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기를 포함하는 공기흡입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공기흡입장치는 상기 복수의 홀을 통해 배출되는 공기가 상기 흡입관으로 유입되도록 상기 후드에 설치된다.
Int. CL E21F 1/00 (2006.01) E21D 9/14 (2006.01) E21F 17/00 (2006.01)
CPC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40511 (2013.04.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5761-0000 (2014.10.22)
공개번호/일자 10-2014-0123317 (2014.10.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1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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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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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3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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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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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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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12 수리 (Accepted) 1-1-2013-0320967-8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44372-1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4.29 수리 (Accepted) 1-1-2013-0375450-6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22062-65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6144-5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30 수리 (Accepted) 1-1-2014-0722958-2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22959-7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64719-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후드 구조체에 있어서,철도 터널의 입구에 배치되어,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는 복수의 홀이 형성된 후드; 및흡입관 및 상기 흡입관을 통해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기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의 홀을 통해 배출되는 공기가 상기 흡입관으로 유입되도록 상기 후드에 설치되는 공기흡입장치를 포함하되,상기 흡입관은, 상기 복수의 홀 각각에 직접 연결되어 상기 복수의 홀을 통해 상기 후드 내부와 연통되거나, 또는, 경유부를 통해 상기 후드 내부와 연통되고,상기 경유부는, 상기 후드의 외측에 상기 복수의 홀과 상기 흡입관을 연통시키는 섹터가 형성되도록 상기 후드를 둘러싸며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홀은 상기 후드의 둘레를 따라 간격을 두고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홀은 상기 후드의 종방향을 따라 간격을 두고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흡입기는 상기 후드의 입구보다 상기 터널의 입구에 가깝게 배치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홀은 상기 후드의 내부와 상기 섹터를 연통시키고,상기 경유부에는 상기 섹터와 상기 흡입관을 연통시키는 경유부 홀이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경유부는 복수의 섹터가 형성되도록 구획되되,상기 경유부는 상기 복수의 섹터 각각에 상기 복수의 홀 중 하나 이상이 대응하여 형성되도록 구획되고,상기 경유부 홀은 상기 복수의 섹터 각각마다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홀은, 철도차량의 상기 후드 진입 시 형성되는 상승압력이 최대치에 도달하는 압축시간 및 상기 철도차량의 속도를 통해 산정된 압축거리에 대응하여 상기 후드의 둘레를 따라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흡입장치는 진공펌프, 압축기(compressor) 및 이젝터(ejector) 중 어느 하나인 것인 후드 구조체
10 10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에 있어서,제1 항에 따른 후드 구조체;상기 후드로의 철도차량의 접근을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센서; 및상기 상기 신호를 전달받으면 상기 공기흡입장치를 가동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신호를 전달받으면 설정된 시간 이후에 상기 공기흡입장치를 가동시키고,상기 설정된 시간은, 상기 제어부가 상기 신호를 전달받은 후 상기 철도차량이 상기 후드에 진입하는데 걸리는 진입 시간 및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후드 진입 시 형성되는 상승압력이 최대치에 도달하는 압축시간을 통해 설정되는 것인 터널 미기압파 저감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