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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흡수형 해중터널

  • 기술번호 : KST201517586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해중터널은 터널부, 지지프레임부 및 고정부를 포함한다. 상기 터널부는 내부에 중공부가 형성되어 열차나 자동차가 운행되고, 복수의 터널모듈들이 서로 결합되어 해중(海中)에 설치된다. 상기 지지프레임부는 상기 터널부의 하면 및 해저면에 각각 고정되어 상기 터널부를 고정하고, 상기 터널부가 육지면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이격 간격이 증가하도록 설치된다. 상기 고정부는 상기 터널부의 서로 인접한 터널모듈들을 서로 결합한다.
Int. CL E02D 29/063 (2006.01)
CPC E02D 29/0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92535 (2013.08.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69847-0000 (2015.11.11)
공개번호/일자 10-2015-0016729 (2015.02.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8.0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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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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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이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 *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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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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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8.05 수리 (Accepted) 1-1-2013-0707139-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20127-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93675-6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28 수리 (Accepted) 1-1-2014-1034345-8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34344-31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25987-3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16 수리 (Accepted) 1-1-2015-0369425-1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1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69424-6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73944-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중공부가 형성되어 열차나 자동차가 운행되고, 복수의 터널모듈들이 서로 결합되어 해중(海中)에 설치된 터널부;상기 터널부의 하면 및 해저면에 각각 고정되어 상기 터널부를 고정하고, 상기 터널부가 육지면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이격 간격이 증가하도록 설치된 지지프레임부; 및 상기 터널부의 서로 인접한 터널모듈들을 서로 결합하는 고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서로 인접하는 터널모듈들 각각은 인접하는 터널모듈과의 결합부에서 단면의 두께가 증가하는 외측면을 포함하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서로 인접한 터널모듈들 외측면의 외면에 고정되며 돌출된 외측 중앙부를 포함하는 외측 고정부; 및 상기 서로 인접한 터널모듈들 외측면의 내면에 고정되며 돌출된 내측 중앙부를 포함하는 내측 고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외측 고정부 및 상기 내측 고정부는 서로 대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터널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프레임부는 상기 터널부에 고정된 터널 지지부, 상기 해저면에 고정된 고정부, 및 상기 터널 지지부와 상기 고정부를 연결하는 기둥부를 포함하며, 상기 인접한 기둥부들 사이의 간격은, 상기 육지면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증가하며, 상기 육지면으로부터 상당거리 떨어진 위치에서는 서로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터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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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면의 끝단에는 인접하는 터널모듈 사이의 충격흡수를 위한 접촉부가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터널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 중앙부의 단면 및 상기 내측 중앙부의 단면은 요철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터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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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 중앙부와 상기 서로 인접하는 터널모듈들의 외측면 사이에는 외측공간이 형성되고, 상기 내측 중앙부와 상기 서로 인접하는 터널모듈들의 내측면 사이에는 내측공간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터널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