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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선로 위치 측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8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 선로의 태그 위치 측정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는 선로(R) 상의 특정 위치를 측정하기 위하여 추진 및 제동용 차륜(19, 21)과 추진 및 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쌍의 별도의 차륜(23, 24)을 구비하는 차량(11)을 구비하는 열차 선로 위치 측정 시스템(10)으로서, 외부로부터 무선으로 GPS 위치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GPS 수신부(15)와; 상기 한 쌍의 별도의 차륜(23, 24) 각각에 설치되어 상기 차륜의 회전에 따라 이동거리에 관한 정보를 출력하는 한 쌍의 오도미터(17, 18)와; 상기 GPS 수신부(15) 및 상기 한 쌍의 오도미터(17, 18)로부터 위치 측정값을 각각 수신하고, 수신된 위치 측정값을 소정의 알고리즘에 의해 처리하여 상기 선로 상의 특정 위치의 위치값을 결정하는 제어단말(13)을 포함하여 구성된다. 이에 따라, GPS 위치 측정값과 한 쌍의 오도미터의 위치 측정값을 선택적으로 이용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을 통과하여 배치되어 있는 선도 상의 특정 위치의 위치값을 항상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 단 한 번의 측량으로도 정확한 위치값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현저한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G01S 19/45 (2010.01) G01S 19/47 (2010.01)
CPC G01S 19/47(2013.01) G01S 19/47(2013.01) G01S 19/47(2013.01) G01S 19/47(2013.01) G01S 19/4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98264 (2013.08.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21213 (2015.03.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8.2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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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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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부곡복지관길 **
3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백종현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5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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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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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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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8.20 수리 (Accepted) 1-1-2013-0752335-1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11379-5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30318-0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29 수리 (Accepted) 1-1-2014-0930314-10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57255-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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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R) 상의 특정 위치를 측정하기 위하여 추진 및 제동용 차륜(19, 21)과 추진 및 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쌍의 별도의 차륜(23, 24)을 구비하는 차량(11)을 구비하는 열차 선로 위치 측정 시스템(10)으로서,외부로부터 무선으로 GPS 위치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GPS 수신부(15)와;상기 한 쌍의 별도의 차륜(23, 24) 각각에 설치되어 상기 차륜의 회전에 따라 이동거리에 관한 정보를 출력하는 한 쌍의 오도미터(odometer)(17, 18)와;상기 GPS 수신부(15) 및 상기 한 쌍의 오도미터(17, 18)로부터 위치 측정값을 각각 수신하고, 수신된 위치 측정값을 소정의 알고리즘에 의해 처리하여 상기 선로 상의 특정 위치의 위치값을 결정하는 제어단말(13)을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선로 위치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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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어단말(13)의 상기 선로 상의 특정 위치의 위치값을 결정하기 위한 소정의 알고리즘은: 상기 특정 위치에서 상기 GPS 수신부(15)로부터 전송된 GPS 위치 측정값을 수신하고;상기 특정 위치에서서 상기 한 쌍의 오도미터에 의한 위치 측정값을 수신한 후 이 두 개의 위치 측정값의 평균값을 계산하고;수신된 상기 GPS 위치 측정값과 계산된 상기 평균값의 차이를 계산하며;상기 차이가 소정 문턱값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상기 평균값에 따라 수신된 고유 식별정보에 의해 식별되는 상기 특정 위치의 위치값을 결정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상기 GPS 위치 측정값에 따라 상기 특정 위치의 위치값을 결정하도록 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선로 위치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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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어 단말(13)은 결정된 상기 특정 위치의 위치값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디스플레이(13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선로 위치 측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