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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86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급전 시스템에서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때 전차선 전압에 따른 견인력 감소를 반영하기 위하여,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과 운행 다이어그램 및 조류 계산을 동일한 타임 스텝(time step)에서 병렬 처리하도록 하는 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장치는, 개별 열차에 대해 대상 구간에서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측하여, 각 열차의 위치, 속도, 소비전력을 산출하는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 상기 개별 열차들의 주행 결과를 시간에 따라 배열하여 열차별 스케줄 정보를 생성하는 운행 다이어그램 처리부; 상기 각 개별 열차에 대해, 전철 변전소로부터 각 개별 차량까지 급전 시스템의 전기량(집전전압)을 산출하는 조류계산 처리부; 동일한 시뮬레이션 시간(t=0)에, 상기 각 차량의 집전전압이 특정 기준(IEC 62313)에 제시된 '차량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에 적합한지를 판단하여, 적합하면 다음 시간 단계(t+Δt)로 넘어가고, 적합하지 않으면 차량 견인력을 재조정하여 재계산하는 과정을 반복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J 3/00 (2006.01)
CPC B60L 15/2045(2013.01) B60L 15/2045(2013.01) B60L 15/2045(2013.01) B60L 15/2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6387 (2013.07.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8456-0000 (2014.10.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0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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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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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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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층(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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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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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01 수리 (Accepted) 1-1-2013-0588243-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7317-9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8046-8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75925-3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18 수리 (Accepted) 1-1-2014-0675924-9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430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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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개별 열차에 대해 대상 구간에서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측하여, 각 열차의 위치, 속도, 소비전력을 산출하는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상기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통해 얻은 개별 열차들의 주행 결과를 시간에 따라 배열하여 열차별 스케줄 정보를 생성하는 운행 다이어그램 처리부;상기 각 개별 열차에 대해, 전철 변전소로부터 각 개별 차량까지 급전 시스템의 전기량(집전전압)을 산출하는 조류계산 처리부;동일한 시뮬레이션 시간(t=0)에, 상기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를 통해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 상기 운행 다이어그램 처리부를 통해 열차 운행 다이어그램에 따라 열차별 스케줄 정보를 산출하며, 상기 조류계산 처리부를 통해 각 개별 차량의 전기량을 산출하도록 제어하고, 차량의 집전전압이 특정 기준(IEC 62313)에 제시된 '차량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에 부합한지를 판단하여, 부합하면 다음 시간 단계로 넘어가고, 부합하지 않으면 차량 견인력을 재조정하여 재계산하는 과정을 반복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실행한 결과와, 상기 운행 다이어그램에 의해 생성된 열차별 스케줄 정보, 각 차량 별로 산출한 급전 시스템의 전기량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차량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을 판단하기 위한 철도 차량의 집전전압-견인력 특성 정보를 저장하는 차량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다음 수학식에 나타낸‘차량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을 판단하는 기준(ε)에 따라 상기 차량 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을 판단하며,여기서, 는 해당 차량의 집전전압-전류 특성곡선에서 계산된 차량 집전전압 에 대응하는 전류값을 의미하며, 은 시뮬레이션에서 계산된 해당 차량의 부하전류를 의미하는,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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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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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는,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역사별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을 포함하는 차량 운행조건을 입력받는 운행조건 입력부와, 각 차량의 운행조건에 기반하여 운행역사, 운행선로, 운행신호를 포함하는 운행 요소로 모델링하는 운행 모델링부; 및 상기 운행조건과 모델링에 기반하여 차량 운행을 시뮬레이션하는 운행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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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운행조건 입력부는, 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별로 상행 선로는 그대로 두고 하행 선로에 대해 역사별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을 특정 시간씩 변경시킨 변경 운행조건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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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운행조건 입력부는, 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별로 하행 선로는 그대로 두고 상행 선로에 대해 역사별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을 특정 시간씩 변경시킨 변경 운행조건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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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운행조건 입력부는, 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별로 특정 역사에서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특정 시간씩 변경시킨 변경 운행조건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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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와 운행다이어그램 처리부, 조류계산 처리부, 차량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제어부를 포함하는 철도급전 해석장치의 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으로서,(a) 상기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가 동일한 시간(t=0)에, 개별 열차에 대해 대상 구간에서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측하여, 각 열차의 위치, 속도, 소비전력을 산출하는 단계;(b) 상기 운행 다이어그램 처리부가 동일한 시간(t=0)에, 상기 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을 통해 얻은 개별 열차들의 주행 결과를 시간에 따라 배열하여 열차별 스케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c) 상기 조류계산 처리부가 동일한 시간(t=0)에, 상기 각 개별 열차에 대해, 전철 변전소로부터 각 개별 차량까지 급전 시스템의 전기량(집전전압)을 산출하는 단계;(d) 상기 제어부가 동일한 시간(t=0)에, 각 차량의 집전전압이 특정 기준에 제시된 '차량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및(e) 상기 제어부가 상기 판단 결과, 부합하면 다음 시간 단계(t+Δt)를 수행하고, 부합하지 않으면 차량 견인력을 재조정하여 재계산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d) 단계는 상기 제어부가 다음 수학식에 나타낸‘차량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을 판단하는 기준(ε)에 따라 상기 차량 전압/견인력 배정 적정성을 판단하며,여기서, 는 해당 차량의 집전전압-전류 특성곡선에서 계산된 차량 집전전압 에 대응하는 전류값을 의미하며, 은 시뮬레이션에서 계산된 해당 차량의 부하전류를 의미하는, 철도 급전 해석장치의 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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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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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가 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역사별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을 포함하는 차량 운행조건을 입력받고, 각 차량의 운행조건에 기반하여 운행역사, 운행선로, 운행신호를 포함하는 운행 요소로 모델링하며, 상기 운행조건과 모델링에 기반하여 차량 운행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급전 해석장치의 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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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가 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별로 상행 선로는 그대로 두고 하행 선로에 대해 역사별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을 특정 시간씩 변경시킨 변경 운행조건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급전 해석장치의 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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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가 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별로 하행 선로는 그대로 두고 상행 선로에 대해 역사별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을 특정 시간씩 변경시킨 변경 운행조건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급전 해석장치의 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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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열차주행 시뮬레이션 실행부가 상기 각 차량의 차량번호 별로 특정 역사에서 출발시각, 도착시각, 정차시각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특정 시간씩 변경시킨 변경 운행조건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급전 해석장치의 병렬 처리에 의한 철도 급전 시스템 해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