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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87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노반침하에 의한 무도상 궤도(콘크리트 궤도, 아스팔트 궤도)의 침하발생 시, 선로 옆 사면으로 파형 튜브 침하복원장치를 삽입하여 기존선의 열차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고도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를 간단하고 용이하게 복원할 수 있고, 또한, 폐합된 튜브를 사용함으로써 그라우팅재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01C 23/10 (2006.01) E01B 27/18 (2006.01)
CPC E01B 27/18(2013.01) E01B 27/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4150 (2013.07.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46895-0000 (2015.08.18)
공개번호/일자 10-2015-0009791 (2015.01.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8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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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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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혁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2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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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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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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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17 수리 (Accepted) 1-1-2013-0644220-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08 수리 (Accepted) 9-1-2014-0062415-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82849-1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2.24 수리 (Accepted) 1-1-2015-0181063-2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24 수리 (Accepted) 1-1-2015-0289257-8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89252-5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40312-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부노반(210) 및 강화노반(220) 상에 형성된 무도상 궤도(230)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에 있어서,폐합된 파형 튜브로서,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를 복원하도록 수직 방향으로 팽창하는 파형 튜브 본체(110); 상기 상부노반(210) 및 강화노반(220) 사이의 토사층으로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를 압입 또는 충격에 의해 사면내로 관입시키도록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의 최선단에 강성의 재료로 형성된 관입날(120);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의 일측에 형성된 주입관(130); 상기 주입관(130)의 개폐를 조절하도록 상기 주입관(130)에 결합된 주입관 마개(140); 및 그라우팅재 주입장치를 사용하여 상기 주입관(130)을 통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 내에 주입되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를 수직 방향으로 팽창시키는 그라우팅재(150)를 포함하되,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는 선로 옆 사면인 상부노반(210) 및 강화노반(220) 사이로 관입되며,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에 형성된 파형(Wave)은 내하력을 갖는 다수의 골(Valley: 111)이 성형되어, 하중 및 반력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의 외면에 균등하게 분포되어 내하력이 커지며, 그라우팅재(150)에 의하여 파형 튜브 본체(150)와 주입관(130)이 설치된 부위는 팽창하지 않도록 하는 구조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를 소정의 위치까지 관입시킨 후에 고압의 그라우팅재(150)를 주입하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가 수직 방향으로 팽창하면서 강화노반(220)과 무도상 궤도(230)를 상승시켜 상기 무도상 궤도(230)의 노반침하를 복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는 관입 시 상기 강화노반(220)과의 마찰을 최소화하도록 하부 강판 상에 파형 튜브가 부착된 형태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에 상기 그라우팅재(150)를 주입하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가 전체적으로 아치형 구조를 형성하여 상기 무도상 궤도(230) 상에 작용하는 수직하중을 좌우로 분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입관(130)의 입구는 상기 그라우팅재 주입장치의 고압의 주입압에 의해 상기 그라우팅재(150)가 주입된 후, 상기 고압의 주입압을 제거하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 내의 그라우팅재(150)의 압력에 의해 자동으로 상기 주입관(130)이 닫히는 구조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장치
7 7
상부노반(210) 및 강화노반(220) 상에 형성된 무도상 궤도(230)의 노반침하 복원 방법에 있어서,a) 무도상 궤도(230)의 노반침하 발생시 선로 옆 사면인 상부노반(210) 및 강화노반(220) 사이에 관입날(120)이 최선단에 형성된 파형 튜브 본체(110)를 관입시키는 단계;b)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의 일측에 형성된 주입관(130)을 주입관 마개(140)를 사용하여 개방하는 단계;c) 그라우팅재 주입장치를 사용하여 상기 주입관(130)를 통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 내에 그라우팅재(150)를 고압으로 주입하는 단계;d)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를 소정 높이까지 상승 팽창시키는 단계; 및e) 상기 그라우팅재(150)가 배출되지 않도록 상기 주입관 마개(140)를 사용하여 상기 주입관(130)을 닫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d) 단계에서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가 수직 방향으로 팽창하면서 강화노반(220)과 무도상 궤도(230)를 상승시켜 상기 무도상 궤도(230)의 노반침하를 복원하며,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에 형성된 파형(Wave)은 내하력을 갖는 다수의 골(Valley: 111)이 성형되어, 하중 및 반력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의 외면에 균등하게 분포되어 내하력이 커지며, 그라우팅재(150)에 의하여 파형 튜브 본체(150)와 주입관(130)이 설치된 부위는 팽창하지 않도록 하는 구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 내에 주입하는 그라우팅재(150)의 양과 주입 압력은 상기 강화노반(220)과 무도상 궤도(230)의 침하 정도에 따라 달리 적용하며, 상기 그라우팅재 주입장치가 침하된 강화노반(220)을 복원하고, 상기 무도상 궤도(230)와 강화노반(220) 사이의 공극을 완전히 메우며, 상기 침하된 무도상 궤도(230)를 상승 복원시킬 때까지 적정한 압력과 주입량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에 상기 그라우팅재(150)를 주입하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가 전체적으로 아치형 구조를 형성하여 상기 무도상 궤도(230) 상에 작용하는 수직하중을 좌우로 분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의 상기 주입관(130)의 입구는 상기 그라우팅재 주입장치의 고압의 주입압에 의해 상기 그라우팅재(150)가 주입된 후, 상기 고압의 주입압을 제거하면 상기 파형 튜브 본체(110) 내의 그라우팅재(150)의 압력에 의해 자동으로 상기 주입관(130)이 닫히는 구조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도상 궤도의 노반침하 복원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