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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몰포스 코어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88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아몰포스 코어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는,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에 있어서, 아몰포스(amorphous) 재질의 두 개의 레그(leg)부와 상기 레그부를 받치는 받침대로 구성되는 U자형의 코어를 복수 개 연결하여 중앙과 양 측면에 4개의 레그가 형성되는 W자형의 구조를 가지고, 길이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연속 배열되는 지상 급전선로용 코어를 구비한 지상 급전 모듈 및 상기 U자형의 코어를 복수 개 연결하여 중앙과 양 측면에 4개의 레그가 형성되는 W자형의 구조를 가지는 다수개의 차상 집전모듈용 코어를 구비한 차상 집전 모듈을 포함하는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페라이트 코어(ferrite core)를 대체하여 포화자속밀도가 높은 아몰포스 코어를 이용하여 무선급전 장치를 소형화시켜 대용량의 시스템에 적용가능하도록 하고, 정차 및 주행중에 철도차량으로 전력 급전이 가능하며, 고정용 보빈을 이용하여 아몰포스 코어를 고정시켜 내구성을 비약적으로 증대시킨다는 효과가 얻어진다.
Int. CL B60M 7/00 (2006.01) H02J 17/00 (2006.01)
CPC H02J 50/10(2013.01) H02J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8009 (2013.07.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38647-0000 (2015.07.16)
공개번호/일자 10-2015-0012467 (2015.0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7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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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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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흥안대로***번길 **
2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이수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5 김재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정신명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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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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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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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25 수리 (Accepted) 1-1-2013-0673761-6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2 수리 (Accepted) 9-1-2014-0090455-2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97988-7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1.21 수리 (Accepted) 1-1-2015-0063505-7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75363-2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23 수리 (Accepted) 1-1-2015-0175362-8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7002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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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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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에 있어서, 아몰포스(amorphous) 재질의 두 개의 레그(leg)부와 상기 레그부를 받치는 받침대로 구성되는 U자형의 코어를 복수 개 연결하여 중앙과 양 측면에 4개의 레그가 형성되는 W자형의 구조를 가지고, 길이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연속 배열되는 지상 급전 선로용 코어를 구비한 지상 급전 모듈 및 상기 U자형의 코어를 복수 개 연결하여 중앙과 양 측면에 4개의 레그가 형성되는 W자형의 구조를 가지는 다수개의 차상 집전모듈용 코어를 구비한 차상 집전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지상 급전선로용 코어와 차상 집전모듈용 코어는 내부에 형성된 홀(hole)에 복수 개의 U자형 코어의 일측면 레그를 각각 삽입하여 결합고정하는 고정용 보빈(bobbin)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몰포스 코어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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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 급전 모듈은 상기 길이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연속 배열되는 W자 형 구조의 지상 급전 선로용 코어의 양 측면 레그들을 감는 형태의 지상 급전용 좌,우측면 코일과, 상기 길이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연속 배열되는 W자 형 구조의 지상 급전 선로용 코어의 중앙 레그들을 감는 형태의 지상 급전용 중심 코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몰포스 코어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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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 집전 모듈은 상기 다수개의 W자 형 구조의 차상 집전모듈용 코어의 양 측면 레그들을 감는 형태의 차상 집전 좌,우측면 코일과, 상기 다수개의 W자 형 구조의 차상 집전모듈용 코어의 중앙 레그들을 감는 형태의 차상 집전 중심 코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몰포스 코어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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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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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지상 급전 모듈의 지상 급전용 좌,우측면 코일과 지상 급전용 중심 코일은, 상기 차상 집전 모듈의 차상 집전 좌,우측면 코일과 차상 집전 중심 코일에 각각 대향하여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몰포스 코어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무선급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