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89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심 전철이나 경전철의 정류장에 역 가운데 또는 역 승강장의 양측면으로 사람이 철도를 횡단할 수 있는 승객 이동 통로를 개설하고, 승객의 횡단 구간 이전에 열차 정지 및 승객 이동 차단을 위한 차단기가 설치된 상태에서, 현재 열차의 정차 시간과 다음 열차의 도착 시간 등을 고려한 횡단 잔여 시간 내에서 횡단 개시 시점을 산출하고 그에 따라 차단기를 개방하여 승객이 철도를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도록 하는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장치는, 상기 차단기를 작동하여 개방 또는 차단시키는 차단기 동작부; 상기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열차가 진입하여 정차하는 것을 감지하는 정차 감지부; 상기 열차의 정차가 감지되면, 역 평균 정차 시간 20 초를 계수한 후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횡단 잔여 시간 80 초 이내에서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상기 차단기를 개방시키고 다시 차단하는 제어부; 상기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시간을 산출하기 위해 열차 운행 정보를 외부로부터 가져와 데이터로 저장하는 열차정보 저장부; 및 상기 열차 운행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외부와 통신하기 위한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F 13/06 (2006.01)
CPC B61L 2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64707 (2013.06.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4110-0000 (2014.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6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0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봉관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류상환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박기준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이안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5 김주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6 김주욱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7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층(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05 수리 (Accepted) 1-1-2013-0502302-6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7560-7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67779-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가 있는 역 승강장 가운데 또는 양 측면으로 상기 철도를 횡단하는 승객 이동 통로가 개설되고, 상기 승객 이동 통로의 진입 위치에 열차 정지 및 승객 이동 차단용으로 차단기가 설치된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장치에 있어서,상기 차단기를 작동하여 개방 또는 차단시키는 차단기 동작부;상기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열차가 진입하여 정차하는 것을 감지하는 정차 감지부;상기 열차의 정차가 감지되면, 역 평균 정차 시간 20 초를 계수한 후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횡단 잔여 시간 80 초 이내에서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상기 차단기를 개방시키고 다시 차단하는 제어부;상기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시간을 산출하기 위해 열차 운행 정보를 외부로부터 가져와 데이터로 저장하는 열차정보 저장부; 및상기 열차 운행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외부와 통신하기 위한 통신부;를 포함하는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정차 감지부를 통해 상기 열차의 정차가 감지되기 전까지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상기 차단기를 차단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가 상기 열차의 정차가 감지되면, 역 평균 정차 시간 20 초를 계수한 후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횡단 잔여 시간 80 초 이내에서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상기 차단기를 개방시키고 다시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장치
3 3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차단기를 개방시키는 명령을 입력하는 개방버튼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단기를 차단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가 상기 개방버튼을 통해 개방 명령이 입력되면,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상기 차단기를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개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장치
4 4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열차의 정차가 감지되면, 역 평균 정차 시간 20 초를 계수한 후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횡단 잔여 시간 80 초 이내에서 마지막 20 초를 남기고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상기 차단기를 개방시키고 다시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것을 감지하는 열차진입 감지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열차 운행 정보에 근거해 상기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시간이 되면, 상기 열차진입 감지부를 작동하여 상기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것을 감지하고, 상기 열차의 진입이 감지되면 상기 정차 감지부를 작동하여 상기 열차가 정차하는 것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장치
6 6
철도가 있는 역 승강장 가운데 또는 양 측면으로 상기 철도를 횡단하는 보도가 개설되고, 상기 보도의 진입 위치에 열차 정지 및 승객 이동 차단용으로 설치된 차단기를 제어하기 위해, 차단기 동작부와 열차진입 감지부, 정차 감지부, 열차정보 저장부, 개방버튼 및 제어부를 포함하는 장치의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으로서,(a) 상기 제어부가 상기 열차정보 저장부에 저장된 열차 운행 정보에 근거해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시간이 되면 상기 열차진입 감지부를 작동하는 단계;(b) 상기 열차진입 감지부에서 상기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것을 감지하는 단계;(c) 상기 제어부가 상기 열차의 진입이 감지되면 상기 정차 감지부를 작동하는 단계;(d) 상기 정차 감지부에서 상기 열차가 정차하는 것을 감지하는 단계; 및(e) 상기 열차의 정차가 감지되면, 상기 제어부가 역 평균 정차 시간 20 초를 계수한 후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횡단 잔여 시간 80 초 이내에서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상기 차단기를 개방시키고 다시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장치의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제어부가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상기 차단기를 차단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가 상기 열차가 역 승강장 내 철도로 진입하는 시간이 되면 상기 열차진입 감지부를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의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e) 단계 이후에, 상기 제어부가 상기 차단기를 차단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가 상기 개방버튼을 통해 개방 명령이 입력되면,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상기 차단기를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개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의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개방버튼을 통해 개방 명령이 입력되고 다시 개방 버튼이 눌려지면, 상기 제어부가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통해 상기 차단기를 다시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의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
10 10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e) 단계는, 상기 열차의 정차가 감지되면, 상기 제어부가 역 평균 정차 시간 20 초를 계수한 후 상기 차단기 동작부를 제어하여 횡단 잔여 시간 80 초 이내에서 마지막 20 초를 남기고 최소 횡단 시간 14 초 이상 상기 차단기를 개방시키고 다시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의 승강장 횡단 차단기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