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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에 떠 있는 경전철 고가 구조물

  • 기술번호 : KST201517590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중에 떠 있는 경전철 고가 구조물에 관한 것으로; 제1정거장에 설치되는 제1정거장용 교각과, 제2정거장에 설치되는 제2정거장용 교각과, 상기 제1 및 제2정거장용 교각 사이에 설치되어 경전철이 이동하는 상부구조체와, 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과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 사이에 가공(架空) 설치되어 상기 상부구조체를 지지하는 케이블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교각 등 하부구조를 제거한 경전철 본선 고가구조물을 설치함으로써, 고가 경전철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도시미관 문제, 하부구조의 지상점유로 인한 지상 공간 활용 문제, 공사기간 동안의 도로교통 혼잡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고, 경전철용 고가 구조물의 전체 공사비 중에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하부 기초공사 및 교각 공사 등 하부구조체의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Int. CL E01D 18/00 (2006.01) E01D 19/02 (2006.01) E01D 2/00 (2006.01)
CPC E01D 18/00(2013.01) E01D 18/00(2013.01) E01D 18/00(2013.01) E01D 18/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4032 (2013.07.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66526-0000 (2015.10.30)
공개번호/일자 10-2015-0009730 (2015.01.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1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1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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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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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정렬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2 이안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4 김성일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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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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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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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17 수리 (Accepted) 1-1-2013-0643412-0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4704-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32958-3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01912-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17 수리 (Accepted) 1-1-2014-1101924-6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04072-6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03085-9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26 수리 (Accepted) 1-1-2015-0503119-5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15111-0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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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정거장에 설치되는 제1정거장용 교각과, 제2정거장에 설치되는 제2정거장용 교각과, 상기 제1 및 제2정거장용 교각 사이에 설치되어 경전철이 이동하는 상부구조체와, 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과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 사이에 가공(架空) 설치되어 상기 상부구조체를 지지하는 케이블로 이루어지되,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은 본체의 하부에 교축직각방향을 기준으로 제1 좌측 다리와 제1 우측 다리가 구비되며, 본체의 중앙에 상기 케이블 일단부의 방향을 전환하는 제1 새들이 구비되며,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의 본체 하부에 교축직각방향을 기준으로 제2 좌측 다리와 제2 우측 다리가 구비되며, 본체의 중앙에 상기 케이블 타단부의 방향을 전환하는 제2 새들이 구비되며,상기 케이블의 일단부는 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의 제1 새들에 의해 방향이 전환되어 상기 제1 좌측 다리 방향을 향하여 설치되고, 상기 케이블의 타단부는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의 제2 새들에 의해 방향이 전환되어 상기 제2우측 다리 방향을 향하여 설치되며,상기 케이블의 일단부는 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의 제1 새들에 의해 방향이 전환되어 상기 제1 좌측 다리 하부의 지면에 설치되는 제1앵커에 고정되고, 상기 케이블의 타단부는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의 제2 새들에 의해 방향이 전환되어 상기 제2우측 다리 하부의 지면에 설치되는 제2앵커에 고정되며,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에서 교축직각방향을 기준으로 우측 상단에는 상부구조체의 일단부가 지지되는 제1 우측지지턱이 형성되고,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에서 교축직각방향을 기준으로 좌측 상단에는 상기 상부구조체의 타단부가 지지되는 제2 좌측지지턱이 형성되며,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에서 교축직각방향을 기준으로 좌측 상단에는 연속해서 설치되는 상부구조체를 지지하기 위한 제1 좌측지지턱이 더 형성되고,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에서 교축직각방향을 기준으로 우측 상단에는 제2 우측지지턱이 형성되며,상기 상부구조체는 강연선으로 보강된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 보로 이루어지고,상기 상부구조체의 양측을 따라 이탈방지턱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에 떠 있는 경전철 고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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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정거장용 교각의 본체 상부에는 승객의 승차 및 하차가 이루어지는 제1승강장이 더 구비되고, 상기 제2정거장용 교각의 본체 상부에는 제2승강장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에 떠 있는 경전철 고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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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케이블은 상기 상부구조체의 하부에 길이 방향으로 형성되는 케이블안착홈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에 떠 있는 경전철 고가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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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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