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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이 매립된 개별 빔과 그 하부의 지지말뚝을 이용한 철도궤도 구조물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91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가 주행하는 레일이 매립된 콘크리트 빔과 이를 지지하는 지지말뚝을 이용하여 형성된 철도궤도 구조물, 및 이러한 철도궤도 구조물을 시공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레일(10)이 매립되어 있는 콘크리트 빔(12)으로 이루어진 레일-빔 부재(1)를 제작하고, 지반에는 레일 위치의 선형을 따라서 지지말뚝(2)을 일렬로 간격을 두고 관입 설치하는 단계; 및 한 쌍의 레일-빔 부재(1)를 지지말뚝(2)의 상단에 배치하여 일체로 결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 구조물의 시공방법과, 이러한 시공방법에 의해 구축된 철도궤도 구조물이 제공된다.
Int. CL E01B 2/00 (2006.01)
CPC E01B 1/002(2013.01) E01B 1/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6749 (2013.11.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62284 (2015.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2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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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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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2 황현철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오용국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4 곽재호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5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6 정우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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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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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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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29 수리 (Accepted) 1-1-2013-1091659-4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88320-3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6.12 수리 (Accepted) 1-1-2015-0567570-1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6.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67571-56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21762-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05 수리 (Accepted) 1-1-2016-0006790-2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0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06787-9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653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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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열차가 주행하는 철도궤도 구조물(100)로서, 각각 레일(10)이 매립되어 있는 콘크리트 빔(12)으로 이루어진 한 쌍의 레일-빔 부재(1); 및상기 한 쌍의 레일-빔 부재(1) 각각의 하부면 아래의 지반에 설치되어 레일-빔 부재(1)와 강결 구조로 일체화되어 레일-빔 부재(1)의 각각을 지지하는 지지말뚝(2)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 구조물
2 2
제1항에 있어서, 콘크리트 빔(12)은 종방향으로 연장된 부재로서, 양쪽의 측벽(120)과, 상기 측벽(120) 사이의 저판(121)으로 이루어져서, 상부쪽으로 개방되어 있는 오목한 채널부(123)가 형성된 U자형 종방향 단면 형상을 가지며; 상기 채널부(123) 내에 레일 고정용 충진재(124)가 채워지고, 레일(10)의 하부가 상기 충진재(124) 내에 매립되어, 상기 충진재(124)에 의해 레일(10)과 콘크리트 빔(12)이 일체화되어 레일-빔 부재(1)를 구성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 구조물
3 3
레일(10)이 매립되어 있는 콘크리트 빔(12)으로 이루어진 레일-빔 부재(1)를 제작하고, 지반에는 레일 위치의 선형을 따라서 지지말뚝(2)을 일렬로 간격을 두고 관입 설치하는 단계; 및 한 쌍의 레일-빔 부재(1)를 지지말뚝(2)의 상단에 배치하여 일체로 결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 구조물의 시공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빔 부재(1)를 제작할 때, 상기 콘크리트 빔(12)은, 종방향으로 연장된 부재로서, 양쪽의 측벽(120)과, 상기 측벽(120) 사이의 저판(121)으로 이루어져서, 상부쪽으로 개방되어 있는 오목한 채널부(123)가 형성된 U자형 종방향 단면 형상을 가지도록 제작되며; 상기 채널부(123) 내에 레일 고정용 충진재(124)를 채우고, 레일(10)의 하부가 상기 충진재(124) 내에 매립되도록 하여 상기 충진재(124)에 의해 레일(10)과 콘크리트 빔(12)이 일체화된 상태로 레일-빔 부재(1)를 제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 구조물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트램 인프라 실용화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