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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59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에 관한 것으로; 대차프레임의 하부에 전후방 윤축 및 중간 윤축이 구비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에 있어서, 상기 전방 윤축의 전방 차축은 전방 베어링 하우징에 지지되고, 상기 후방 윤축의 후방 차축은 후방 베어링 하우징에 지지되고, 상기 중간 윤축의 중간 차축은 중간 베어링 하우징에 지지되며, 상기 전방 및 후방 베어링 하우징과 중간 베어링 하우징은 차륜의 안쪽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대차로 삼축 관절 대차를 적용해 철도차량의 전체 중량을 감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후방 및 중간 차축의 3축을 이용하므로 차체의 하중을 고르게 분산되고, 차축을 지지하는 베어링 하우징을 차륜의 안쪽으로 설치하여 전체적으로 대차의 규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 아울러, 본 발명에 따르면 차축이 좌우 방향으로 슬라이딩할 수 있는 갭이 있어 곡선 주로에서 삼축 관절 대차의 곡선추종성능 저하도 개선할 수 있다.
Int. CL B61F 3/10 (2006.01)
CPC B61F 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9886 (2013.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30206-0000 (2015.06.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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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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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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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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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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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20 수리 (Accepted) 1-1-2013-1168229-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2 수리 (Accepted) 9-1-2014-0086905-2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38977-7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20 수리 (Accepted) 1-1-2015-0057492-7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57467-3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33605-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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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대차프레임의 하부에 전후방 윤축 및 중간 윤축이 구비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에 있어서,상기 전방 윤축의 전방 차축은 전방 베어링 하우징에 지지되고, 상기 후방 윤축의 후방 차축은 후방 베어링 하우징에 지지되고, 상기 중간 윤축의 중간 차축은 중간 베어링 하우징에 지지되며, 상기 전방 및 후방 베어링 하우징과 중간 베어링 하우징은 차륜의 안쪽에 설치되되,상기 전후방 베어링 하우징 및 중간 베어링 하우징은 전후방 액슬박스 및 중간 액슬박스에 설치되며, 상기 전후방 액슬박스 및 중간 액슬박스와 대차프레임 사이에는 전후방 스프링 및 중간 스프링이 지지되고,상기 중간 베어링 하우징은 중간 액슬박스에 슬라이딩 가능한 중간 차축 슬라이딩 갭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의 상부 중앙에 전위 차체의 후단 연결부와 후위 차체의 전단 연결부가 연결핀으로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핀은 그 회전중심이 대차프레임의 중앙에 구비되는 센타 피봇과 같은 축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중간 차축 슬라이딩 갭은 10㎜ 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후방 베어링 하우징은 전후방 액슬박스에 슬라이딩 가능한 전후방 차축 슬라이딩 갭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전후방 차축 슬라이딩 갭은 2㎜ 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삼축 관절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