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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프로텍터를 이용한 철도터널 확폭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93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노선 보호공(제1 프로텍터) 및 확폭단면 보호공(제2 프로텍터)으로 이루어진 이중 프로텍터(Dual Protector)를 이용하여 열차의 운행 중단 없이 철도터널(Train Tunnel)의 확폭(Enlarging) 공사를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고, 또한, NATM(New austrian tunnelling method)의 경제성과 TBM(Tunnel Boring Machine) 공법의 안전성의 장점을 겸비한 Ring TBM을 이용하여 철도터널 내부를 안전하게 경제적으로 확폭할 수 있는, 이중 프로텍터를 이용한 철도터널 확폭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21D 9/00 (2006.01) E21D 11/00 (2006.01)
CPC E21D 9/00(2013.01) E21D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8983 (2013.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04705-0000 (2016.03.14)
공개번호/일자 10-2015-0071885 (2015.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3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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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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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2 안성권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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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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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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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9 수리 (Accepted) 1-1-2013-1163537-0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4 수리 (Accepted) 9-1-2014-0080133-5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21335-79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12.23 수리 (Accepted) 1-1-2014-1250779-99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1.23 수리 (Accepted) 1-1-2015-0074515-80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2.23 수리 (Accepted) 1-1-2015-0175987-0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23 수리 (Accepted) 1-1-2015-0284359-7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84352-59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80997-9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26 수리 (Accepted) 1-1-2015-1037276-84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037287-86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50129-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의 운용 시에 비개착 방식으로 철도터널을 확폭하는 방법에 있어서,a) 운행중인 철도노선 보호를 위해 제1 프로텍터인 철도노선 보호공(110)을 철도터널(200)의 갱구에 설치하는 단계;b) 상기 철도터널(200)의 확폭단면 보호를 위해 제1 프로텍터(110)의 후면에 제2 프로텍터인 확폭단면 보호공(120)을 설치하는 단계;c) 상기 제2 프로텍터(120)의 후면에 라이닝 양생 거푸집(130)을 설치하는 단계;d) 상기 철도터널(200) 내부로 상기 제1 프로텍터(110)를 진입시키면서 상기 철도터널(200)을 확폭하는 단계;e) 상기 제1 프로텍터(110)의 후단을 따라 상기 제2 프로텍터인 확폭단면 보호공(120)을 진입시키는 단계;f) 상기 제1 및 제2 프로텍터(110, 120) 사이에 형성된 공간을 통해 상기 철도터널(200)의 확폭시 발생된 버럭을 처리 및 운반하는 단계; 및g) 상기 철도터널(200)의 기존 라이닝을 제거하고 신규 라이닝을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철도터널(200)은 상기 철도노선 보호공(110) 및 상기 확폭단면 보호공(120)으로 이루어진 이중 프로텍터(Dual Protector)를 이용하여 열차 운행의 중단 없이 확폭되도록 하며,상기 c) 단계의 라이닝 양생 거푸집(130)은 상기 철도터널(200)의 확폭단면의 형상에 대응하는 라이닝 세그먼트를 제작하여 상기 확폭된 철도터널(200)의 내부로 공급하며,상기 d) 단계에서 제1 프로텍터(110)에 설치된 수평천공기(140)를 이용하여 확폭하도록 하며, 상기 철도터널(200)의 갱구부를 수평 천공하여 미진동 발파를 수행하고, 이후 상기 철도노선 보호공(110) 및 상기 확폭단면 보호공(120)으로 이루어진 이중 프로텍터가 설치된 상태에서 상기 철도터널(200) 내를 수평 천공하면서 상기 철도터널(200)을 확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프로텍터를 이용한 철도터널 확폭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노선 보호공(110)은 상기 철도터널(200)의 확폭전 단면에 대응하도록 형성되어 운행중인 철도노선의 보호하고, 상기 확폭단면 보호공(120)은 상기 철도터널(200)의 확폭단면에 대응하도록 소정 확폭거리만큼 이격시킨 상태로 상기 철도노선 보호공(110)의 외면에 형성되어 확폭단면을 보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프로텍터를 이용한 철도터널 확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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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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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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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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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f) 단계에서 상기 철도노선 보호공(110) 및 상기 확폭단면 보호공(120) 사이에 형성된 통로를 따라 버럭 운반장치(150)를 사용하여 버럭을 처리 및 운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프로텍터를 이용한 철도터널 확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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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g) 단계에서 상기 철도노선 보호공(110) 및 상기 확폭단면 보호공(120) 사이에 형성된 통로를 따라 상기 철도터널(200)의 기존 라이닝을 제거하고, 라이닝 설치 특수장비 또는 일반 백호를 사용하여 상기 라이닝 양생 거푸집(130)에서 공급된 라이닝 세그먼트(169)로 신규 라이닝을 조립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프로텍터를 이용한 철도터널 확폭 방법
10 10
제1항, 2항, 제8항 및 9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이중 프로텍터를 이용한 철도터널 확폭 방법에 의해 시공된 철도터널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