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초저상 소경 다축 화물열차에 관한 것으로; 화물을 실을 수 있는 차체와, 상기 차체의 하부에 구비되는 대차로 이루어지되, 상기 대차는 차체의 하부에 위치하는 대차프레임과, 상기 대차프레임의 하부에 구비되며 소경의 차륜이 차축의 양단에 구비되는 복수의 윤축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대차프레임과 차체의 측면에는 탄성 지지하는 탄성부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소경 차륜을 차륜에 적용하고, 대차프레임과 차체의 측면을 탄성부재를 이용하여 지지함으로써 차체 바닥면(플로어)의 높이를 기존 화물열차에 비해 2배 이상 낮출 수 있어 부피가 큰 화물이나, 컨테이너의 이단적재에 유리하다. |
---|---|
Int. CL | B61F 3/00 (2006.01) B61D 3/20 (2006.01) B61F 5/52 (2006.01) B61G 11/02 (2006.01) B60G 11/10 (2006.01) |
CPC | B61F 3/00(2013.01) B61F 3/00(2013.01) B61F 3/00(2013.01) B61F 3/00(2013.01) B61F 3/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30159883 (2013.12.20)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530208-0000 (2015.06.15)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50622)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3.12.20)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