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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96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급경사 지역을 안정적으로 주행하도록 선로에 설치되는 랙기어에 대응되는 피니언 기어를 승하강 가능하게 형성함으로써, 필요시에만 피니언 기어를 작동하도록 하여, 피니언 기어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철도차량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피니언 기어를 작동하게 하여 용이하게 피니언 기어의 작동을 제어할 수 있는 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선로에 설치되는 랙기어에 대응되도록 철도차량의 차체 하부에 피니언 기어가 구비되고, 상기 피니언 기어는 승하강 가능되, 상기 차체의 하부 양측에는 승하강 로드가 구비되고, 상기 승하강 로드의 하단에는 상기 피니언 기어가 설치되는 회전축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C 11/04 (2006.01) B61B 13/02 (2006.01)
CPC B61B 13/02(2013.01) B61B 1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82703 (2014.07.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45967-0000 (2015.08.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8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7.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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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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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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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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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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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7.02 수리 (Accepted) 1-1-2014-0626050-6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63679-1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7.14 수리 (Accepted) 1-1-2015-0681927-5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7.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681902-1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36278-14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6 수리 (Accepted) 1-1-2018-11432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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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로에 설치되는 랙기어에 대응되도록 철도차량의 차체 하부에 피니언 기어가 구비되고,상기 피니언 기어는 승하강 가능게 형성되며,상기 차체의 하부 양측에는 승하강 로드가 구비되고, 상기 승하강 로드의 하단에는 상기 피니언 기어가 설치되는 회전축이 구비되며,상기 승하강 로드의 측부에는 승하강 로드를 고정하기 위한 고정장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체의 내부에는 상기 승하강 로드를 제어하기 위한 구동모터가 구비되고, 상기 구동모터에는 작동기어가 설치되며,상기 승하강 로드의 일측에는 작동기어에 대응되는 기어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모터에는 회전수를 감지하는 엔코더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체의 하부에는 상기 피니언 기어가 수용되는 피니언 수용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차체에는 구동모터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가 구비되되,상기 제어부는 철도차량으로부터 철도차량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신받아 철도차량이 급경사 지역에 진입하게 되면, 구동모터를 작동하여 피니언 기어를 하부로 이동시키게 되며, 철도차량이 급경사 지역을 벗어나게 되면, 구동모터를 작동하여 피니언 기어를 상부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 철도용 피니언 기어 승하강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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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추진시스템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