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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9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는 이송장치, 차량실장부재, 수직이동부재, 수평이동부재 및 위치감지센서를 포함한다. 상기 이송장치는 엔진을 포함한다. 상기 차량실장부재는 상기 이송장치에 연결되어 수평방향으로 연장되고, 상부에 사고차량이 실장된다. 상기 수직이동부재는 상기 차량실장부재의 하부에 배치되어 상기 차량실장부재를 수직방향으로 이동시키고 상기 사고차량의 하중을 집중하여 지면에 고정된다. 상기 수평이동부재는 상기 이송장치에 연결되고 상기 차량실장부재의 상기 연장방향에 평행하게 연장되고, 상기 차량실장부재 상에 배치된 상기 사고차량을 상기 수평방향으로 가압한다. 상기 위치감지센서는 상기 사고차량의 바퀴와 상기 사고차량이 탈선된 사고선로 사이의 상대위치를 감지한다. 따라서 다양한 환경에서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다.
Int. CL B61K 5/00 (2006.01) B66F 9/075 (2006.01)
CPC B61K 5/00(2013.01) B61K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30155 (2014.03.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46716-0000 (2015.08.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8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3.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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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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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곽상록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금반*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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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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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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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3.14 수리 (Accepted) 1-1-2014-0247290-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2015-0009533-4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03472-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73574-6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18 수리 (Accepted) 1-1-2015-0473575-1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3624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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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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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을 포함하는 이송장치;상기 이송장치에 연결되어 수평방향으로 연장되고, 상부에 사고차량이 실장되는 차량실장부재;상기 차량실장부재의 하부에 배치되어 상기 차량실장부재를 수직방향으로 이동시키고 상기 사고차량의 하중을 집중하여 지면에 고정되는 수직이동부재;상기 이송장치에 연결되고 상기 차량실장부재의 상기 연장방향에 평행하게 연장되고, 상기 차량실장부재 상에 배치된 상기 사고차량을 상기 수평방향으로 가압하는 수평이동부재; 및상기 사고차량의 바퀴와 상기 사고차량이 탈선된 사고선로 사이의 상대위치를 감지하는 위치감지센서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장치는 상기 사고차량이 탈선된 사고선로에 인접하게 배치되는 인접선로를 따라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장치는 일반도로 주행용 바퀴, 및 상기 바퀴에 인접하게 배치되고 선로 이동이 가능한 선로 이동용 차륜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실장부재는 상기 사고차량의 하부에 접촉되는 이동부 및 상기 이동부의 하부에 배치되어 상기 이동부와 슬라이딩결합하는 지지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수직이동부재는 상기 엔진의 동력을 이용하는 수직실린더를 더 포함하고, 상기 수평이동부재는 상기 엔진의 동력을 이용하는 수평실린더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수평실린더가 상기 사고차량의 측면을 가압하면, 상기 사고차량이 상기 이동부와 함께 상기 수평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수직실린더가 상기 차량실장부재를 상기 수직방향으로 들어 올리면서, 상기 사고차량의 하중이 상기 지면으로 집중되어 상기 수직실린더가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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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장치와, 상기 이송장치에 연결되어 수평방향으로 연장되고 상부에 사고차량이 실장되는 차량실장부재와, 상기 차량실장부재의 하부에 배치되어 상기 차량실장부재를 수직방향으로 이동시키고 상기 사고차량의 하중을 집중하여 지면에 고정되는 수직이동부재와, 상기 이송장치에 연결되고 상기 차량실장부재의 상기 연장방향에 평행하게 연장되고 상기 차량실장부재 상에 배치된 상기 사고차량을 상기 수평방향으로 가압하는 수평이동부재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장비를 이용한 철도차량 탈선 복구방법에 있어서,상기 이송장치를 상기 사고차량의 측면에 인접한 장소로 이동시키는 단계;상기 차량실장부재를 상기 사고차량의 하부에 배치하는 단계;상기 수직이동부재를 이용하여 상기 사고차량을 수직방향으로 들어올리는 단계;상기 사고차량의 바퀴와 사고선로 사이의 상대위치를 감지하면서 상기 수평이동부재로 상기 사고차량의 측면을 가압하여 상기 사고차량을 상기 수평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단계; 및상기 사고차량을 하강시켜서 상기 사고차량의 상기 바퀴를 상기 사고선로 상에 위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탈선 복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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