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도시철도 본선터널의 수직환기구 입구 유동 병목현상 제거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97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시철도 본선터널의 수직환기구 입구 유동 병목현상 제거 구조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이 이동하는 본선터널과 지상 사이를 수직방향으로 관통하여 연결하는 수직환기구의 입구와 본선터널의 천장을 유선형 안내부로 연결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수직환기구의 입구와 천장면을 유선형 안내부로 연결하여 공기 유동시 수직환기구의 유선형 안내부를 통해 공기 유로로 안내되어 공기 유동의 병목 현상을 방지하여 환기 효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특히 환기 효율이 높아 상대적으로 저용량의 환풍기을 설치할 수 있어 수직환기구에 가해지는 하중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저용량의 환풍기을 구동할 수 있어 전기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Int. CL E21F 1/00 (2006.01) F24F 7/00 (2006.01)
CPC E21F 1/003(2013.01) E21F 1/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65300 (2014.05.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93202 (2014.07.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2-0058885 (2012.05.31)
관련 출원번호 102012005888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5.2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용준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5.29 수리 (Accepted) 1-1-2014-0511584-6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34059-5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03196-7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17 수리 (Accepted) 1-1-2014-1103201-18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08377-7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이 이동하는 저심도 터널로 이루어지는 본선터널과 지상 사이를 수직방향으로 관통하여 연결하는 수직환기구에는 공기 유로가 형성되며, 상기 수직환기구의 입구와 본선터널의 천장을 연결하되, 수직환기구의 하부 입구가 하측으로 갈수록 확장되는 만곡된 나팔 형상의 유선형 안내부가 형성되고,상기 공기 유로에는 환풍기가 설치되되,상기 환풍기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수단에는 철도차량의 차상제어장치에서 무선으로 전송되는 열차 위치정보를 무선으로 수신하는 무선수신기가 구비되어 열차 위치정보를 수신하고 그 위치정보에 따라 환풍기를 제어하고,상기 제어수단은 지상 관제실에 구비되어 다수의 수직환기구의 환풍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 본선터널의 수직환기구 입구 유동 병목현상 제거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20130134958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