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7597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육상 운하 시스템에서 운송하는 선박 하면의 형상이 다양하게 형성되더라도 선박을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 발생하는 외부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감쇄시켜 선박과 선박에 적재된 화물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하부에 차륜 및 차축이 구비되는 대차 프레임과, 상기 대차 프레임의 상면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는 지지부로 이루어지되, 상기 지지부는 대차 프레임의 상면에 설치되는 지지스프링과, 상기 지지스프링의 상부에 설치되는 제1지지부재와, 상기 제1지지부재의 상부에 설치되는 제2지지부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C 3/12 (2006.01) E02C 3/00 (2006.01) B60P 3/10 (2006.01)
CPC B63C 3/12(2013.01) B63C 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11276 (2014.08.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87884-0000 (2015.01.23)
공개번호/일자 10-2014-0118952 (2014.10.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1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3-0023910 (2013.03.06)
관련 출원번호 1020130023910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8.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김정국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군
3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윤혁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5 홍순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8.26 수리 (Accepted) 1-1-2014-0809310-2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23112-4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18 수리 (Accepted) 1-1-2014-1232295-8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32217-3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49492-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차 프레임, 차체 프레임, 지지부, 에어스프링이 하부로부터 순차적으로 적층되어 형성되되,상기 대차 프레임은 평판 형상으로 형성되고 하부 양측에는 차륜이 설치되는 차축의 단부가 결합되는 축상이 결합되며,상기 차체 프레임은 상면에 상기 지지부가 삽입되도록 일정간격으로 설치홈이 형성되고, 측면에는 연결홈이 형성되어 상기 연결홈에 연결바를 삽입하여 측부에 위치하는 동력차 또는 측부에 인접한 차량과 연결하며, 상기 지지부는 차체 프레임의 설치홈에 설치되는 스프링 시트와, 상기 스프링 시트에 설치되는 지지스프링과, 상기 지지스프링의 상부에 설치되는 제1지지부재와, 상기 제1지지부재의 상부에 설치되는 제2지지부재로 이루어지며,상기 제2지지부재의 상부에는 다수의 제2지지부재의 상면을 연결하도록 에어 스프링이 구비되고,상기 차체 프레임의 양측 하면에는 견인장치에 의해 이동하는 와이어를 고정하는 와이어고정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지지부재는 제1지지판(424a)과 그 상부에 형성되는 제1힌지부로 이루어지고,상기 제2지지부재는 제2지지판과 그 하부에 형성되는 제2힌지부로 이루어지며,상기 제1,2힌지부는 힌지핀을 사용하여 제1,2힌지부가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1445190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