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육상 운하 시스템에서 운송하는 선박 하면의 형상이 다양하게 형성되더라도 선박을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 발생하는 외부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감쇄시켜 선박과 선박에 적재된 화물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육상 운하 시스템용 차량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하부에 차륜 및 차축이 구비되는 대차 프레임과, 상기 대차 프레임의 상면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는 지지부로 이루어지되, 상기 지지부는 대차 프레임의 상면에 설치되는 지지스프링과, 상기 지지스프링의 상부에 설치되는 제1지지부재와, 상기 제1지지부재의 상부에 설치되는 제2지지부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Int. CL | B63C 3/12 (2006.01) E02C 3/00 (2006.01) B60P 3/10 (2006.01) |
CPC | B63C 3/12(2013.01) B63C 3/1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40111276 (2014.08.26)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487884-0000 (2015.01.23) |
공개번호/일자 | 10-2014-0118952 (2014.10.0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5013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10-2013-0023910 (2013.03.06) |
관련 출원번호 | 1020130023910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4.08.26) |
심사청구항수 | 2 |